1주차에서 너나위님이 내집마련 시 알아야 할 기본적인 상식들, 매물을 잡아야 할 타이밍의 기준, 대출 및 보험 등의 큰 틀을 강의 해 주셨다면,
2주차에서는 자음과모음님이 한 단계 더 세부적으로 들어가서, 실제 자산으로서 가치가 있는 아파트를 고를 때 단지들을 선별하는 기준에 대하여 자세하게 강의 해 주셨습니다.
첫 강에서 보통의 사람들(저도 당연히 해당)의 경우에는 아파트를 찾을 때 자연스레 지내온 익숙한 곳을 고른다고 하는데 저도 당연히 그렇게만 생각하며 지역을 넓히지 않고 거주지 인근에서만 내집마련 후보단지를 찾아왔습니다.
하지만 자모님께서 가치가 있는 아파트란, 내 상황을 고려하고 + 다수가 좋아하는 집의 교집합을 골라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사회초년생으로 싱글로써 다른 선택지들 보다는 직장과의 거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직장과의 거리 + 강남과의 거리 두가지를 세심하게 살펴보며 내집마련 지역을 선정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또 단순히 역세권이라는 이유, 호재가 있다는 등의 단순한 한 가지의 이유만으로 마음이 쉽게 흔들렸었는데, 우선적으로 봐야 할 땅의가치(강남접근성) -> 환경(편의시설, 균질성) -> 연식 세가지 요소를 순서대로 o, x 처리를 하며 기준을 세우는 게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배운 내용을 꼭 꼭 씹어 제걸로 만들 수 있도록 네이버부동산을 끼고 살고, 현명한 내집 마련을 할 수 있도록 알려주신 기준에 맞게 꼼꼼히 살펴보고 시세를 꾸준히 추적하여 기회가 온다면 과감하게 단지를 잡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나이팅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