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버는 독서모임 독서후기 어텐션] 보도섀퍼 돈

  • 24.10.10

돈버는 독서모임 - 보도섀퍼 돈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돈

저자 및 출판사 : 보도섀퍼 / 북플러스

읽은 날짜 :  24.10.1~10.10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책임   # 자신감   #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도서 소개

재테크의 기본 개념을 갖게 해주는 책
경제를 넘어 인생까지 폭넓게 생각하게 하는 책
부자가 되는 것은 결코 기적이 아니다!

돈을 버는데 비상한 재능이 있는 이 책의 저자 보도 섀퍼는 열여섯에 독일에서 미국으로 건너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독일과 멕시코에서 법학을 전공했다. 대학을 마친 후에는 여러 기업에서 일하며 능력을 인정받고 다양한 경력을 쌓았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부와 명성을 소유한 거부들을 만나게 되고, 그들로부터 부가 쌓이고 돈이 늘어나는 원리를 배운다.
스물여섯 살 때만 해도 빚에서 헤어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한 경제적 문제를 안고 있던 그였지만, 이들 스승의 도움에 힘입어 나이 서른에 자기가 가진 돈의 이자만으로 살 수 있는 ‘경제적 자유’를 얻는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유럽의 머니 트레이너’라는 수식어가 항상 따라 다니는 보도 섀퍼는 ‘누구나 부를 쌓고 부가가 될 수 있다’는 세미나 컨셉으로 발전시킨다. 이해하기 쉬우면서도 재미있는 그의 세미나 강연은 곧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켜 유럽 전체에 화제가 되었다. 이 책 발간 즉시 유럽 각국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독일에서는 발간 10주 만에 경제 분야 베스트셀러 1위에 올라 지금까지 경제 분야는 물론 종합순위에서도 항상 상위권을 유지하는 초대형 베스트셀러이다.
인생에 대한 꿈은 누구에게나 있다. 하지만 자신이 꿈꾸는 대로 인생을 사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그 가장 큰 걸림돌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돈, 바로 돈이다. 왜냐하면 돈은 한 개인의 생활수준은 물론 정신세계까지도 좌우하는 결정적 요인이기 때문이다. 
이제 당신은 이 책을 읽으며 당신의 재정 멘토로 이 책을 적극 이용하기 바란다. 저자인 보도 섀퍼는 자신이 배우고 경험한 것을 독자와 함께 나누고 당신이 돈을 몰고 다니는 사람이 되도록 돕고 싶어 한다. 그는 이미 나이 서른에 자신이 가진 이자만으로 살 수 있을 정도로 돈을 모으는데 비상한 재능이 있는 ´머니트레이너´이다.

 

저자 소개

독일 최고의 금융전문가에서 세계적인 머니 코치이자 강연가로 25년 넘게 활동하며 수천만 명의 삶을 바꿨다. 대학 졸업 후 능력을 인정받고 경력을 쌓으며 꽤 높은 연봉을 받으며 일했지만 ‘돈은 나쁜 것이다’, ‘돈은 사람을 망친다’ 등 어렸을 때부터 가져온 돈에 대한 파괴적 신념으로 26세에 감당할 수 없는 빚을 지고 파산하게 된다. 이때 부의 원칙을 가르쳐준 멘토를 만나게 되고 돈이 불어나는 원리를 깨우쳐 4년 후 30세에 가진 돈의 이자만으로 평생을 영위할 수 있는 경제적 자유를 이루게 된다. 단순히 경제적 자유를 이룬 데 멈추지 않고 돈과 성공, 행복의 문제를 꾸준히 연구했다. 그리고 돈에 대한 마인드를 바꾸는 데 있어 데일 카네기, 세네카, 토니 로빈스, 로버트 기요사키, 디팩 초프라 등 다양한 분야의 전설적인 멘토들이 말해온 나와 세상, 사물에 대한 관점을 바꾸는 일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사람들에게 “사람은 누구나 부를 쌓고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자신이 직접 깨닫고 경험한 부의 축적 원리를 정리해 강연과 집필 활동을 활발히 펼쳤다. 강연과 세미나는 유럽 전역에서 화제를 불러모으며 경제적 자유에 대한 돌풍을 일으켰다. 저서로는 《보도 섀퍼의 돈》,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 《멘탈의 연금술》,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등이 있다.

 

 

2. 본깨적


P.14

자신이 발휘할 수 있는 에너지의 문제로 직결되는 것이 바로 이 돈의 문제이다. 한평생 살면서 정말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일에 에너지를 많이 쏟을수록 돈은 더 많이 흘러 들어오게 되어 있으니 말이다. 정말로 크게 성공한 사람들은 예외 없이, 많은 돈을 끌어 모으는 능력도 있는 사람들이다.

 

나에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일에 에너지를 쏟을수록 돈은 흘러들어 온다! 결국 나에게 가장 가치 있는 일을 하는 것이 돈을 버는 일이다!

 

P.34

무언가를 시도하는 사람은 실제론 변화를 피할 구실만 찾는 사람에 불과하다. 변화가 좋은 것이고, 변화를 일구어낼 능력이 자신에게 충분하다는 확고한 믿음이 없기 때문에 그것을 피할 구실만 찾는 것이다.

 

시도하는 사람이 아니라 변화하는 사람이 되자!! 나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확고한 믿음을 갖자! 내가 내 자신을 믿지 못하면 누가 믿는단 말인가?! 자신감은 오로지 내 스스로가 불러일으킬 수 있다. 어느누구도 나에게 자신감을 만들어 줄 수 없다. 그러니 자신감을 갖고 변화하자!

 

P.35

낙관주의가 사람들로 하여금 모든 일의 긍정적인 면을 보도록 하는 반면, 자신감은 그 어두운 면까지도 감당할 수 있다는 확신을 준다. 

 

진정한 자신감은 어두운 면까지도 감당할 수 있다는 확신이다! 이 도전이 실패하더라도 결국은 그 실패를 딛고 이겨내 성공할 것이라는 마음!! 그것이 곧 자신감이다! 실패가 두려운가? 자신감을 갖자!

 

P.35

자신감이 있는 사람은 과거 경험을 토대로 ‘나는 문제없어’ 라고 스스로 말할 수 있는 사람이다. 자신감이 있는 사람은 자신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으리란 사실을 알기 때문에 어떤 일에도 주저하지 않는다.

 

자신감이 있는 사람은 이미 많은 도전으로 인한 경험이 쌓인 사람이다. 따라서 어떤 어려움이든 이미 경험해보왔기 때문에 앞으로 닥칠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다. 그러니 자신감있게 도전하자. 그렇게 실패하고 그 어려움을 극복하자. 그렇게 자신감은 더 커져가고 결국엔 어떤 일이든지 성공하는 사람이 된다. 

 

P.51

책임은 ‘잘 응답할 수 있다’ 는 뜻이다. 상황을 어떻게 해석하고 어떻게 대응했느냐에 대한 책임은 항상 우리에게 있다. 

 

책임은 잘 응답한다라는 말이다! 나에게 주어진 상황을 내가 어떻게 대응하는지가 중요하다. 그리고 이것이 책임이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일에는 나의 책임이 따르는 것이다. 책임을 질 수록 나의 권한은 늘어난다. 그렇게 나의 성과도 늘어나는 것이다. 권한이 없다면 결국 남의 권한에 의해서 휘둘리는 삶을 살 뿐이다. 그러니 자유롭고 싶다면, 성공하고 싶다면 책임을 지자!!!

 

 

3.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


P.51

책임은 ‘잘 응답할 수 있다’ 는 뜻이다. 상황을 어떻게 해석하고 어떻게 대응했느냐에 대한 책임은 항상 우리에게 있다. 

 

저자는 책임은 내게 주어진 상황을 대처하는 능력이라고 말한다. 그래서 항상 책임은 우리에게 있다고 한다. 이 말에 동의하는가? 동의한다면 내 잘못이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책임을 졌던 경험이 있는가? 그 때 어떤 생각과 기분이었는가?

 

4.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멘탈의 연금술

 

 


댓글


어텐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