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투자노하우] 1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뜨사차
독서멘토, 독서리더
1. 저자 및 도서 소개
: 보도섀퍼
2. 내용 및 줄거리
P56. 남에게 책임을 미루는 것은 그 사람에게 권한을 넘기는 것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라.
P63. 모든 문제는 성장의 기회를 동반한다. 우리가 ‘이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 하나’라고만 묻는 것은 별 소용이 없다. 아울러 우리는 ‘이런 문제가 더 이상 생기지 않도록 하려면 어떤 상황을 만들어야 하나’라고 물어야 한다. 이 새로운 상황이란 곧 관리 영역의 확장을 의미한다.
P64. 문제를 피해서는 부와 행복을 얻을 수 없다. 남보다 돈을 더 많이 갖고 싶은 사람은 그만큼 더 많은 문제들과 싸워야 한다.
P64~65. 우리가 제일 먼저 던져야 하는 질문은 ‘왜’가 아니라 ‘어떻게’이다. ‘어떻게’는 해결을 찾고 ‘왜’는 변명을 찾는다. 사람은 자신이 찾는 것을 얻을 뿐이다.
P67. 하지만 일단 결정을 한 다음에는 ‘할 것인지 말 것인지’에 대한 미련을 버려야 한다.
P84. 어느 한 사람을 다른 사람과 다르게 만드는 것은 언제나 그 사람의 자신감이다. 그리고 가장 체계적이고도 효과적으로 자신감을 갖는 방법이 바로 성공일지를 쓰는 것이다.
P105. 성공한 사람들은 의도적으로 자신이 반드시 해야만 하는 상황을 만드는 것을 자주 본다. 그들은 공식적으로 자신에게 의무를 부여한다.
P113. 110%를 발휘한다는 것은 곧 성장을 의미한다. (중략) 많은 사람들이 100% 초점을 맞춘다. 그리고 80% 밖에 이루지 못한다. 당신이 만약 목표를 110%에 맞춰 잡으면 비교적 수월하게 100%를 달성할 수 있다.
P118. 자신의 약점을 그냥 무시해 버릴 수는 없다. 하지만 약점에 맞서 싸울 필요는 없다. (중략) 그러므로 자신의 약점을 위한 해결책을 찾아라.
P127. 부자가 되는 최선의 방법은 우선 돈에서 편안함을 느끼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이렇게 제안한다. 항상 1백만원 짜리 수표 한장 갖고 다녀라.
P152. 경제적 목표에 도달하려면 세 가지 신념이 필요하다.
1. 반드시 변해야만 한다.
2. 내가 그것을 바꿔야 한다.
3. 나는 그것을 바꿀 수 있다
자신의 상황을 효과적으로 바꾸려는 사람을 항상 ‘반드시 해야만 한다’는 굳은 마음을 가져야 한다.
P155. ‘어떻게’라고 묻는 대신 좀더 자주 ‘왜’라고 묻자. 큰 목표를 달성한 사람들은 모두 90%의 ‘왜’와 10%의 ‘어떻게’로 일을 시작한다.
P173. 누군가를 비판하기 전에 먼저 책상에 앉아서 당신이 높이 평가하는 상대방의 좋은 점을 열 개쯤 적어보자. 그리고 그 사람이 한 행동을 항상 그의 인격과 분리해라. 결코 사람 자체를 문제삼아서는 안된다.
P181. 절제는 힘이다. 그리고 절제는 우리 안에 담긴 무한한 능력을 밖으로 끌어낸다. 절제가 없으면 어떤 재능이든 쓸모 없이 허비되고 만다.
P185. 자신이 원하는 것보다 적은 것에 절대 만족하지 마라. 그리고 절대로 자신에게 ‘나는 이 이상 못 번다’고 말하지 말아라. 당신이 얼마를 벌 수 있는지 결정하는 것은 바로 당신이다. 당신의 기대가 당신의 몫을 결정한다. 당신이 있을 곳은 밝은 곳이다.
P188~189. 문제가 사라지기를 바라지 말고 문제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바라자. 부담은 좋은 것이다. 부담은 당신의 잠재력이 허비되지 않도록 막아준다.
이제 당신은 능동적이고 창조적으로 행동해야 한다. 부담은 당신에게 독이 될 수도 약이 될 수도 있다. 결정은 스스로 하자. (중략)
프로는 최상의 컨디션이 아닐 때에도 최상의 일을 해낼 수 있는 사람이다. (중략) 성공은 누구나 관리할 수 있다. 그러나 실패를 관리하는 것은 쉽지 않다. 거기에 모든 것이 달렸다.
P193. 강점을 보여야 한다. 머뭇거리는 사람을 따라올 바보는 아무도 없다. 사람들은 강하고 확고하게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사람을 따르기 마련이다. 강한 사람이 더 많이 받는다.
P195. 실수도 좋은 것이다. 실수는 경험을 낳고 경험은 올바른 결정을 빠르게 내리는데 도움이 된다. 실수할까봐 두려워 일하지 않는 사람은 결코 큰일을 못한다. (중략) 실수를 두려워하는 사람은 모든 것을 올바르게 하려고 한다. 반면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은 새로운 것을 만들어낸다
P280. 그러니까 만약에 돈이 당신 주머니로부터 흘러나간다면 그것은 돈을 어딘가 묶어두는 것이고, 당신 주머니로 흘러들어오면 그것은 투자다.
P293. 위험을 무릅쓰는 것은 실패를 견뎌낼 준비가 된 사람만 할 수 있다.
P298. ‘무작정 기다리지만 말고, 평균 이상으로 많이 움직여라. 단순히 주어진 상황에 만족하지 말고 새로운 길을 찾아라.’
P332. 확고한 결정은 항상 모든 것의 전제이다. ‘나중에 결정하지’라고 말하는 사람은 자신을 기만하는 것이다. 당신이 결정을 내리지 못한다면, 그것 자체가 이미 당신의 결정이다. 당신은 모든 것을 지금 그대로 두고 아무 것도 바꾸지 않기로 결정한 것이다. 그리고 목표에서 멀어지기로 결심한 것이다. 그러므로 지금 당장 결정하라!
P335. 포기한 사람을 우리는 실패자로 기억한다. 반대로, 끈질기게 포기하지 않은 사람을 우리는 아주 중요한 사름으로 기억에 담아둔다. 실수를 하느냐 하지 않느냐는 중요하지 않다. 그 어떤 것에도 개의치 않고 자신의 길을 가는 것이 중요하다.
P368. 돈을 얻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돈은 주는 것이라는 사실을 터득한 사람이다. 그런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부자가 되기 위해 어떤 생각과 행동을 해야하는지 알려줌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책임지는걸 싫어해서 할 수 있는 일에 한계를 그었는데 책임을 미루면 권한을 넘기는 것이라는 문장이 가장 인상 깊었다. 다른 결과를 얻고 싶다면 지금과는 다른 행동을 해야 한다. 책임지는 걸 피하지 말고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지에 대해 생각하고 다양한 경험을 해보면서 관리 영역을 넓히자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000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 P118. 자신의 약점을 그냥 무시해 버릴 수는 없다. 하지만 약점에 맞서 싸울 필요는 없다. (중략) 그러므로 자신의 약점을 위한 해결책을 찾아라.
→ 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가지고 있는 강점과 약점은 무엇인가요? 약점이라고 생각하는 이유와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이야기 나눠보아요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결국 해내는 사람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