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신투기 3기 홈즈 9해조 웸비] 1주차 수강후기

  • 24.10.14

투자원칙

 

투자 원칙에 대해서 다시 한번 리마인드가 되었다.

현재 서울 시장은 오른 곳도 많은데, 경기도는 오르지 않은 곳이 있다.

물론 좋은 곳은 이미 올랐다. 이미 오른 곳을 기다리는 것은 투자원칙에 맞지 않는다.

하락장에서도 가격이 오르는 곳도 있고, 상승장에서도 가격이 내리는 곳도 있다.

 

현 시점 가치있는 물건을 싸게 구하는 것이야 말로 잃지 않는 투자의 원칙이라고 볼 수 있겠다.

같은 가격대에서 선호도가 높은 단지를 살펴보고, 아직 오르지 않는 것 중에서 더 좋은 아파트를 매수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즉, 알고 있는 지역(투자처)을 늘려야 하는 단계이다.

 

서울은 선호도가 높은 만큼, 전세가가 오르면 전세가율이 오르긴 하겠지만, 매매가가 바로 올라서 전세가율이 많이 높아지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수도권은 서울 대비 전세가율이 높아서 큰 금액이 아니더라도 높은 수익률을 바라볼수 있는 투자처가 있겠다.

 

신도시투자

 

이번에 공부하는 투자처로써 신도시는 계획된 도시이다. 즉 택지/균질성/인프라/교통 등이 이미 계획되어진 곳이기 때문에, 거주하기 좋은 환경으로 구성되었다. 하지만, 업무지구 접근성이 좋은 곳부터 가격이 높을 것으로 생각된다. 

즉, 가지고 있는 투자금으로 투자할 만한 가치 있는 지역은 서울 만큼이나 입지 독점성을 가진 지역일 수록 가치가 높다. 

 

수도권 투자는 좋은 곳부터 보는 것이 맞지만, 서울 대비 상대적으로 빈땅이 있으므로 주변 지역 공급을 유심히 봐야할 수 있겠다. 기회가 될 수도, 위기가 될 수도 있다.

 

A지역 

베드 타운의 역할을 하며, 꾸준한 전세 수요가 강점인 지역으로 보인다.

주업무지구로의 접근성이 1시간 이내이며, 학군도 좋은 편이다. 

백화점 및 대형마트도 있어서, 환경적으로도 괜찮다.

다만, 주변 지역에 대량 공급이 있을 예정이므로, 전세입자 맞출 때 유의는 필요해보인다.

물론 생활권 마다 선호도의 차이는 크다. a호선이 가까운 지역일 수록 선호도가 좋고, b호선은 선호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진다. (a호선이 업무지구 가기 편하다)

 

B지역

베드 타운의 역할을 하며, 인구밀도가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다.

주업무지구로의 접근성이 1시간 이내이며, 학군도 좋은 편이다. 또한 중학교들이 택지 외곽에 위치하며, 유해상권과는 거리가 있어서, 좋은 편이다. 하지만 학원가가 많지 않아 X지역으로 라이딩으로 갈 가능성이 크다.

백화점은 없지만, 몇 개의 대형마트가 있어서, 환경적으로 나쁘지 않다.

다만, 주변 지역 대량 공급이 예정되어 있어서, 주의해야할 필요가 있다.

샐활권마다 선호도 차이가 있다. 역시 c호선에 가까울수록 선호도가 좋아보인다.

 

2027년 무엇을 달성했을까?

2025년 초 서울 및 수도권에서 1호기 매수

2026년 앞마당 15개 달성(가능하면 2호기 매수)

2027년 2호기 매수 및 앞마당 30개 달성

 

앞마당 시세트래킹 완료!

 


댓글


웸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