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동산 트랜드 2025
독서리더, 독서멘토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자의 그릇
저자 및 출판사 : 이즈미 마사토, 다산북스
읽은 날짜 : 2023.10.20.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부자의그릇 #돈을 다루는 능력 #신용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이즈미 마사토 - 일본 최고의 경제금융 교육 전문가이자 일본 파이낸셜아카데미 주식회사 대표, 고베 슈쿠가와가쿠인대학교 객원교수를 지냈으며, 교육, IT, 부동산 사업과 관련해 다섯 개의 회사를 운영중이다.
이 책은 부자가 되는 방법이 돈을 좇는 데 있지 않고 신용을 쌓는 일이라고 말한다. 남을 위해 돈을 쓰고, 다른 사람의 기대에 부응하며, 약속을 철저히 지키는 일들이 어떻게 돈을 불러 모으는지, ‘돈과 신용의 원리’에 관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을 통해 전달한다. 돈에 대한 명쾌한 통찰을 담고 있어서, ‘연봉이 적어서, 빚이 있어서, 운이 나빠서, 불황이라서, 이율이 낮아서, 세상이 불공평해서’ 돈이 모이지 않는다며 좌절한 이들에게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용기와 돈을 장악하는 힘을 불어넣어 준다.
2. 내용 및 줄거리
: 『부자의 그릇』은 일생을 ‘돈의 교양’을 알리는 데 바쳐온 일본 최고의 경제금융 교육 전문가 이즈미 마사토가 소설 형식으로 쓴 경제경영 교양서다. 한때 연 매출 12억의 주먹밥 가게 사장이었다가 도산해 3억 원의 빚을 지고 공원을 방황하던 한 젊은 사업가가 수수께끼 노인을 만나 장장 7시간에 걸쳐 돈의 본질과 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는 법을 배우는 과정을 다루고 있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돈은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가져온다
인간이 돈 때문에 저지르는 실수 중 90%는 잘못된 타이밍과 선택으로 인해 일어난다
사람에게는 각자 자신이 다룰 수 있는 돈의 크기가 있다
돈을 다루는 능력은 많이 다루는 경험을 통해서만 키울 수 있다. 처음에는 작게, 그리고 점점 크게.
돈이 만능은 아니다. 하지만 돈을 다루는 방법을 바꾸면 인생도 바꿀 수 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부자는 신용의 힘을 알고 있다. 그래서 반드시 약속을 지키려고 하고 남의 믿음에 부응하려고 한다. 돈은 남으로부터 오기 때문이다. 신용은 커다란 돈을 낳고, 그 사람이 가질 수 있는 돈의 크기도 자연히 커진다. 그러면 또 다시 신용도가 상승한다. 남과의 약속 뿐만 아니라 나 자신과의 약속도 잘 지켜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루하루 나와의 한 약속을 지키다보면 그 나날들이 쌓여서 나의 부자그릇 크기를 키워줄 수 있지 않을까. 요즘 나는 남과의 약속(특히 회사)은 열심히 지키려고 하는데 나와의 약속을 잘 지키지 못해서 스스로 실망하는 날들이 많은 것 같다. 부자의 그릇을 키우기 위해서 더더욱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댓글
슬기로운부자생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