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 버는 독서 모임] 부자의 그릇 - 독서 후기_위시미멜

  • 23.10.26

[돈 버는 독서 모임] 부자의 그릇 - 독서 후기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자의 그릇 - 이즈미 미사토

저자 및 출판사 : 다산 북스

읽은 날짜 :  10월 15일 ~ 10월 26일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돈그릇   #돈의 크기    #돈 거울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만점에 9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저자는 자신의 실제 겪었던 일을 소재로 돈에 대해 너무 어렵지도 그렇다고 너무 가볍지도 않게 만담형식으로 글을 풀어나갔다.

읽었던 자기계발서 중에 이런 형식의 글은 처음이라서 신선하면서도 너무 지루하지 않게 빨리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


 

2. 내용 및 줄거리

 : 주인공은 모든 것을 읽은 실패한 사업가로 시간을 백화점 앞 공원에서 떼우고 있던 중 자신에게 차 값 100원을 외상해주는 조커(노인)을 만나 '돈'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자신의 경험을 말하며 조금씩 돈의 본질에 대해 생각하고 배워나간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지루할 틈 없이 우화처럼 글이 전개되어 읽으며 참 새로웠고, 실패한 경험, 또 돈의 액수에 따른 그릇에 대한 경험을 가진 사람만이 오롯이 그만큼의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말은 굉장히 생각을 많이 하게 했다. 글 속에서 주인공이 사업의 타이밍을 재며 순간 순간 선택하는 상황에서는 나의 고민과도 비춰서 생각해 볼 수 있었고, 무엇이든 100% 만족하며 이후에 가정하지 않는 선택이란 없지만 어떤 부분을 놓쳐서는 안되는지에 대한 폭 넓은 사고의 확장을 생각해 볼 수 있게 하여 감사한 책이었다. :)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돈의 지배를 받아서 주변이 보이지 않게 되었다.' , '성공에 필요한 건 도전 정신과 경험이지, 돈이 아니다.' ' 여러 가지를 경험할 수 있는 환경도 아주 중요하다.' '실패란, 결단을 내린 사람만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돈은 그 사람을 비추는 거울이다.' '부자가 두려워하는 건 '돈이 늘지 않는 리스크'다.' '인생은 영원하지 아닣으며 인생에서 행운이란 건 손에 꼽힐 정도로만 온다.' '따라서 한정된 기회를 자기의 것으로 만들려면 배트를 많이 휘둘러야 한다.' '많은 사람들은 바로 이 헛스윙이 무서워서 가만히 있지. 하지만 성공하는 사람들은 배트를 많이 휘둘러야 볼을 맞힐 수 있다는 것을 본능적으로 알아.' '누구나 제비뽑기에서 100번 이내에 당첨 제비를 뽑을 정도의 행운은 가지고 있다네.' '도전이 늦어지면 실패를 만회할 기회가 적어진다는 거야. 즉, 나이가 든 뒤에는 부자가 될 기회가 점점 줄어들어.'

너무나 좋은 구절들이 많았는데, 물 흐르듯이 읽는 책이 필요할 때마다 꺼내드는 책이 될 것 같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그레이트 마인드셋 - 읽어보고 싶은 책이라 사놓고 부자의 그릇을 읽으며 조금씩 랜덤 펼쳐읽기를 해 보았는데, 배트를 여러번 휘둘러야 한다는 부자의 그릇에서의 말과 같이, 어떠한 일에 감정을 싣지 말고, 그냥 하는 것이구나 하고 하라는 그레이트 마인드셋의 구절이 있었다. 일을 시작할 때 어떠한 감정도 싣지 않고 배트 휘두르듯이 ! 뻥 뻥 던져보자 !

더 읽어야 하는데~ 이제 제대로 정독 해봐야겠다 !



댓글


위시미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