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3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62기 6조 무한도전]

실전준비반 - 1억 더 오를 아파트 임장, 임장보고서로 찾는 법

이번 강의에서는 내가 궁금했던 다음 임장지역을 선택하는 방법과 전세세팅, 인테리어 하는 방법까지 실전에서 알아두어야 할 내용들을 알려주셨다.

초보자들이 첫 임장지를 정할 때 집이나 직장과 가까운 곳을 정하라고 하신 이유를 임장을 다니며 느낄 수 있었고

두번째 임장지도 다르지 않을 것 같다.

과제로 임하다 보니 한번에 많은 시간을 들여 많은 곳을 돌아보려니 몸에 무리도 오고 많이 힘들었는데 개인적으로 임장시에는 무리하지 않고 단시간이라도 체크리스트를 잘 살피고 알차게 꾸준히 돌아보는 게 좋다고 생각했다.

성남시 수정구, 중원구를 임장하였으니 마무리를 잘 하고 중원구와 붙어있는 분당구를 연결하여 임장하고 성남을 내 앞마당으로 만들고 싶다.

 

전세세팅과 인테리어는 실전투자에서 적용할 내용이라 이런 부분도 있구나 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들었다.

막연히 전세 못 맞추면 어쩌지 역전세 나면 어쩌지 부정적으로 걱정하던 부분을 설명해주셨고 리스크를 대비하고 막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잘 새기고 실전 때 잘 적용해야 할 것 같다. 

인테리어는 이사를 진행하며 두번정도 직접 업체를 끼고 진행해본 적이 있어서 설명해주신 부분이 이해가 잘 되고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다. 

그럼에도 내가 놓치고 부족했던 부분들을 새롭게 알려주시니 다음 인테리어 때는 놓쳤던 부분들을 보강하여 진행해야겠다.

 

마지막으로 코크드림님의 응원메시지. 

지방에서도 아이를 키우면서 열심히 노력하셨던 코크드림님을 보며 그렇게도 하시는데 나도 할 수 있다, 속도가 느려도 천천히라도 꾸준히 가자, 포기하지 말자 라고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는다.

 

몇번의 임장을 가고 임장보고서도 써보고 보통일이 아님을 느꼈다.

타이트한 시간 속에서 몇시간씩 몇일을 걸어다니며 임장가기, 진득하게 앉아 강의듣기, 오랜만에 컴퓨터 앞에 앉아 프로그램을 다루며 과제하기 모든 것이 낯설고 어렵고 힘든 일이었지만 그 와중에 시간을 쪼개서라도 몰두하고 집중하고 있는 내 모습이 대견하다.

아직 모든게 익숙하지 않아 임장하고 분석하고 비교하기도 어렵지만 이도 계속 하다 보면 늘 것이라 생각하고 조급해하지 않으려고 한다.

그리고 몸이 아프지 않게 관리를 잘 해야 공부도 꾸준히 할 수 있겠다고 다시 한번 느꼈다.

뭐든지 무리하지 않게 잘 컨트롤 해야겠다.

 

3강도 완료! 

 

 

 

 


댓글


무한도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