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3강은 제주바다님께서 E,F지역에 대해 강의해주셨다.
나에게 신투기 3주차는 6월 시작부터 통틀어 가장 힘든 주였다.
2주차까지는 열정이 뿜뿜이였는데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여기 저기 아파 약을 먹게 되고, 그러다 보니 열정도 식고 의지도 떨어지는….ㅜ.ㅜ
그 상태로 3강 처음을 듣는데 어쩜 그리 나의 마음을 알았는지 제주바다님께서 부정적인 감정을 몰아내고 내가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행동하는 방법에 먼저 설명해주셨다. 이부분을 들으면서 뭔가 나만 힘든게 아니구나! 위로도 받고 또 다시 힘을 내보자! 기운도 조금 차리게 되었다.
E,F지역은 나의 앞마당이 아닌 관계로 지역분석 내용이 크게 와 닿진 않았다.
강의를 듣고 다시 강의 자료를 봐도 잘 모르겠는…
하지만 E,F지역의 위치와 현재 사람들의 선호도를 이끄는 요인은 뭐고 어떤게 부족하고, 앞으로 어떤 호재들이 있는지는 이해할 수 있었다. 또한 각 생활권마다 사람들이 선호하는 요인들이 다르기에, 임보 작성할때 생활권별로 사람들이 선호하는 요인은 무엇인지? 생각해봐야겠다.
솔직히 서울 앞마당 만들기에도 바쁜데 무슨 신투기 강의야 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신투기 강의를 들으면서 서울과 수도권의 앞마당을 같이 만들어 나가는게 더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다음 신도시 강의 들을 때 임장지를 F지역으로 하고 싶다는 생각도 해봤다.
마지막으로 이번이 3번째 임장지인데 시세트래킹을 하고 싶은데 아직까지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모르겠다.
막연히 어려울 것 같아서 이번에는 시도해보고 싶었는데 그런 부분까지 강의에서 다뤄주셨다.
솔직히 강의 듣고도 시세트래킹, 전수조사,,, 잘 와 닿지 않는다.
옆에서 이 생활권은 이거 이거 이런 양식으로 이렇게 작성을 해봐 라고 가르쳐주면 너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내가 귀찮아서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알아보려는 시도조차 하고 있지 않나 라는 반성도 하게 된다.
이번 3주차 강의는 다 듣는데도 시간이 오래 걸렸고, 지금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있다…
내가 하고자 하는 의지도 중요하지만 일단, 먼저 몸의 기운을 좀 끌어올려 놓고 내가 할 수 있는 만큼만 아주 조금만 더 해보려고 한다. 남은 시간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차분히 나아가야겠다!!
3강 강의로 나의 마음을 위로해주시고, 토닥여주시고,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신 제주바다님께 감사합니다.
댓글
3주차 많이 힘드셨군요 몸은 잘 회복하시고 쉬어가도 괜찮으니 우리 포기하지 말고 4주차 까지 달려봐요 시세트래킹이 많이 어려우시군요 조모임때도 말씀 주셨는데 .... 한번 할만한 트래킹 양식 있으면 찾아볼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