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열반기초는 정말 큰덩어리를 알았다면 실전준비반은 그 큰덩어리를 쪼개서 자세히 배울수있는 강의였다.
솔직히 실전준비반 강의를 들으면서 점점 깊게 배워나가면서 내가 정말 이걸 할수 있을까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다시 초심을 다잡고 이어나가야지, 그냥 하자라는 생각만 가지고 하루 하루 해야할 목표를 해나갔고 어느덧 실준반 막바지에 다다랐다. 앞으로 투자자로서 어떻게 해 나가야 할지, 어떤 마음으로 해야할지 다시한번 생각하고 다잡을 수있었다.
그래도 다행인것은, 지금 투자하기 좋은 시기라는것과 내가 그 좋은시기에 월부에 있다는것이였다.
권유디님, 자모님, 코크드림님, 너나위님의 피와살같은 강의를 듣고 그분들이 수년간 고생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들을 레버리지해서 나도 1년, 그리고 또 1년, 그다음 또1년…이렇게 몇년동안 계속해나가다 보면 그분들만큼은 못할지라도 반만큼이라도 할 수 있다면, 성공한 투자자가 될거라 생각이 들었다.
지금이 투자하기 좋은시기라고 강사님들이 계속해서 말씀하셔서 조바심도 들었지만, 너나위님이 냉정하게 말씀하는것 또한 새겨듣고, 조바심내지말고 내상황에 맞게 행동하고 이어나가야지 다음 기회가 왔을땐 잡을수 있을거란 생각도 가지게 되었다. 욕심같아선 서울에 투자하고 싶지만, 내상황은 지방에서 시작해야 한다는걸 직시하고, 지방은 엄청힘들거라며 나나위님이 지방투자하시던시절을 떠올리면서 말씀해주시면서 울컥하셔서 눈시울이 붉어지시는걸 보며 이 꽉깨물고 마음을 굳게 다져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마지막 너나위님이 인생을 살아가며 4가지의 무기가있다는 말씀을 하셨는데, 그건 인맥, 체력,정신력,돈이였다.
여기서 난, 체력과 정신력을 가지고 힘든 길을 시작해야한다. 나나위님이 1대1 인맥은 못되어줘도 강의를 통해 인맥이 되어 주시겠다고 하니 마음이 따듯해지는 부분이 있었다. 내가 왜 이길을 가기로 마음먹었는지 잊지않고 냉정하게 생각하고 월부를 레버리지해서 월부에서 배운것 얻은것들을 모두 습득하고 체득해서 투자활동을이어나가고 6개월안에 무조건 1호기 실행해야겠다는 다짐이 굳어졌다.
좋은얘기들만 해주시는게 아니라, 많이 힘들거다 그렇지만 해야한다며 이끌어주는 강사님들의 말을 믿고 앞으로 계속 이어나가야겠다는 마음이 들었고 실준반에서 배운내용들은 내가 잃지않는투자를 할수있도록 투자기준을 세워줬는데 그 기준에 맞게 실행해 나가면 정말 잃지않는 투자가 가능할거란 어느정도 자신감?믿는구석?이생긴것같다.
댓글
모소밤부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