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너나위님 강의를 처음 듣게 된 20대 청년입니다.
20대 중반부터 사회 생활을 시작했지만 저축에 대한 개념이 아예 없었습니다.
'그때 어떻게든 되겠지'라는 생각으로 현재를 위해 미래를 미뤘습니다.
그렇게 이런 저런 일을 하며 지금은 부동산과 관련된 일을 3년 정도 해오다보니 문득 내 집 마련에 대한 욕심이 점차 생겨났습니다. 늘 남의 이야기 같던 내 집 마련이 어느 날 우연히 본 월부 유튜브를 통해 ‘야, 너도 할 수 있어’라는 동기부여가 지금의 저를 만들었네요. 그 유튜브를 보고 난 후 현업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고 그 결과 거의 약 2배 이상의 수입을 낼 수 있는 환경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월부 유튜브를 보면 볼수록 저축도 그냥 하는 것이 아니란 걸 알게 되어 이렇게 강의도 신청하여 듣게 되었습니다.
오늘 강의 내용 중 가장 기억에 남고 인상 깊었던 것은 10년 뒤의 나, 20년 뒤의 나를 생각해보라는 말씀이었습니다.
이 생각을 하고 잠깐 멀리서 바라보니 무려 작년의 나와 지금의 내가 생각하는 미래가 확연히 바꿔져 있었습니다.
작년의 나는 10년, 20년 뒤에도 이렇게 살겠지라는 패배주의에 젖어 있었다면 지금은 내 집 마련은 물론 건물을 갖고 말겠다라는 야망까지 갖게 되었습니다. 언제나 힘들고 지칠 때 이 말을 기억하며 스스로를 지탱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나에게 적용해보고 싶은 것들 중 하나는 ‘현업-소비-저축-베타-알파’입니다. 이 단계 중 막히는 부분을 찾아 그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막고 있는 장애물을 부수는 것이고 현재 저의 장애물은 소비 단계입니다. 올바르지 못한 소비 습관이 아직 남아 있어 객관적으로 분석해서 이를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모쪼록 좋은 강의로 미래의 바뀔 나를 생각하며 현업도 열심히, 공부도 열심히 해나가겠습니다.
이 글을 읽는, 이 강의를 읽는 모두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비록 가지고 있는 목돈은 없지만 강의를 보며 큰 자신감을 얻어 갑니다.
댓글
만두공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