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행복 찾아보기 (태황루휘♥)

■ 나의 행복 찾아보기

태황루휘는 우리 4인 가족의 이름 한 글자씩 딴 아이디에요. 제 삶의 희망이며 행복이죠.

우리 가족이 잘~~ 살아가기 위해 제테크 기초반 강의는 정말 의미있고 기대되는 강의입니다.

 

① 지난 10년 동안 나에게 행복했던 경험은 무엇인가요?

신혼 첫 반지하에서 생활하다가 17년도에 (진짜 살기 위해) 빌라매매로 7년을 살다가 이사를 준비중입니다. 다들 왜 빌라를 샀냐고 했지만 그때는 정말 돈이 없어서 시댁도움도 받고 대출도 받았어요.  그나마 빌라가 있었기에 이제 아파트로 이사갈 계획도 세우게 되네요.
15년에 결혼해서 18년도에 첫째보물, 22년도에 둘찌핑이 태어나서 코로나 시대에 육아하다가 23년도에 경력단절 5년만에 다시 워킹맘을 하며 이제서야 저축을 시작할 수 있는 발판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애둘에 외벌이로 살면서 너무 푸어하게 살기 싫어서 자동차는 포기한게 그나마 다행이다 싶네요. 애둘 데리고 버스타고도 다니고, 짐많을땐 택시 타면 되니 그럭저럭 다닐만해요.
첫째는 제가 키웠지만, 둘째는 1살도 안되서 일을 나가다 보니 어린이집과 돌봄선생님께서 다 키워 주셔서 감사한 마음으로 삽니다.
이렇게 작성한 내용이 성취/경험/관계/물건의 전부네요. 
내년 입학 할 초등학교 배정을 위해 이사가야 하는데 빌라가 팔리지 않아서 아직도 이사를 못 가고 애가 탑니다ㅠㅠ 애들이 어려서 위치 제약도 많고, 금액도 적지만, 현 상황에 맞는 아파트로 꼭 이사가고 싶습니다. 

월부의 좋은 기운, 행운이 저에게도 오기를 바라며 저도 실행해 봅니다.


② 이번 달 재테크 기초반을 수강 목표를 선언해보세요.

▶ 늦게 낳은 애둘 - 부모 나이 맞춤 플랜 세우기
    (둘째 22년생 / 부모 43살)

▶강의 과제를 다 해 낼 수 있도록 실천하기(통장쪼개기, 체크카드, 연금가입 등)

▶주식, ETF에 관한 이해도 높이기

▶중랑구 4억5천~5억2천대 아파트 실거주 이사가도록 알아보기


댓글


태황루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