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나에게 맞는 투자지역 찾는 법
양파링, 게리롱, 식빵파파, 주우이
게리롱님은 커뮤니티에서 종종 뵈었었는데 죄송하지만 강사님인줄 몰랐어요^^;;
정형화된 딱딱한 강의보다는 아는 지인이 완전 고수라서 설명해주는 느낌이라 현실감 있게 강의 들었습니다.
열기,실전반을 들어서 그런지 익숙한 내용이 있었지만 그 내용을 사례를 들어 쉽게 알려주셔서 지금까지 배운내용을 다시 한 번 저만의 생각으로 정리해보게 되었습니다.
변동되는 부동산시장에도 변하지 않는 투자의 본질
열기때 너바님이 강조하던 투자으 본질을 다시한번 일깨워 주셨고 복습할 수 있었습니다.
저만의 생각으로 정리해보자면 가치가 있지만 그 가치가 반영되지 않는 금액이 저평가 라고 생각합니다. (가치대비 저렴한 아파트!)
이렇게 저평가의 개념을 알고 있어도 종잣돈과 투자금을 생각하면 저가치도 저평가 되었지않나 하며 어쨌든 끼워맞춰보고 싶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이 아파트를 사줄 사람이 있는가라는 환금성을 생각하면 저평가와 저가치를 좀 더 구분해 볼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저환수원리 제대로 적용한 잃지 않는 투자의 원칙
너바님께 배운 저환수원리..수학적으로 아닌 사람이 부동산임을 잊지 말고 저환수원리를 적용하자!
이건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것 같아요.
한마디로 정리하면 사람들이 좋아하는가?
크고 넓은 범위의 내용을 한 번에 정리한 느낌!
결론은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것을 찾는것!
실전투자를 안 들었다면 혼돈의 카오스 였을것 같아요.
당시 실전투자기초를 들었을 때는 뭐가 이렇게 복잡하나 싶었는데 실준을 를 듣고 열중을 들으니 이제' 아~' 라는 느낌이 40% 생겼습니다ㅋㅋ
경험해봐야 아는 1인이라 60%은 경험으로 채우겠습니다.
첫투자 복기와 다음 투자에 적용할 점
개리롱님의 과거 사례를 보며 ‘아~저분도 저런 시절이 있었고 실패하지 않았다고 하는 것은 그래도 지키고 있으니까’ 하며 위로와 안도가 되면서 나도 실수가 있겠지만 과정이라 생각해볼 수 있는 여유로움 가져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일기 쓰는 걸 좋아하는데 만약 1호기를 한다면 일기처럼 잘 적어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ㅎㅎ
부동산 투자로 부자가 되는 방법
처음 강의 들을 때보다 그래도 조원들과 조장님의 이야기를 들으며 조급함을 조금 내려놓을 수 있었습니다.
가족들과 시간을 가지고도, 본업을 하면서도, 공부해야되는데 라는 불안감이 있었는데 ‘도미노와 팽이’ 부분에서 지켜야 할 것을 우선시 하라는 것으로 해석하고 우선순위를 지켜도 된다라는 위로를 받았습니다.
결론: 게리롱님 잘생김, 긴머리 잘어울림ㅋㅋ
몰랐던 강사님이지만 강의내용 내 스타일~♡
또 만나고 싶어요
댓글 0
쥬디 : +햇반 사례는 주부로써 공감가서 만족도 S+ 입니다!
너두나두 : 쥬디님~ 완강하셨네요!! 첫 모임이라 은근 긴장했는데 많이 웃고 잘 들어주셔서 편하게 있다 왔습니다. 쥬디님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참 좋았습니다^^ 다음 모임이 기다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