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동마음입니다.
11월 17일 어제 기다리고 기다리던 준삭스 선배님과 독서모임을 하였습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후 발제문을 통해 각자의 투자상황과 현재 상황을 이야기를 하면서
조원님들과 더욱 ‘내적 친밀감’이 높아진것 같아요.
특히 인상깊었던 구절을 이야기할때 서로 다른 구절에 대해 이야기나누면서
개인의 현재상황에 맞게 다가오는 구절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되고
자신이 가진 문제점의 해결점을 찾아가는 과정이 매번 달라지기에 재독, 삼독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주제 ‘부자가 되려면 부자를 닮아라’ 에서는
시장을 보는 눈, 이를 실현할 수 있는 밑천, 행동할 수 있는 용기 또는 자기확신이 필요한데
각자 본인이 부족한 부분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메타인지’를 하며 현재상황을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두번째 주제 ‘전세빼기’와 관련하여 이야기를 나누었지만,
실제로 전세빼는 경험이 있는 사람보다 없는 사람이 많았으나, 조원님들 중에 경험이 많으신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전세빼기의 어려움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고, 더불어 양파링님의 강의를 레버리지하여
힘든 상황에 대응해나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세번째 주제 ‘재테크는 수단이지, 그 자체가 목적이 되어서는 안된다’ 에서는
부동산 공부를 하며 서로의 힘듬을 공유했는데, 가정과 회사, 건강을 지키기위해서는 우선순위와 팸데이의 중요성을느끼게 해주는 시간이였습니다.
특히, 준삭스 선배님께서 정성스럽게 준비해오신 PPT와 진심이 담겨있는 경험과 조언을 해주셔서 더욱 소중한 시간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목표와 이유를 가지세요” 라고 말씀해주시면서 특히, 이유에 대해서 계속 생각하라고 하셨습니다.
목표는 계속 생각하게 되지만, 이유에 대해서는 간과할 때가 많은데 끊임없이 생각하라고 하셔서
‘내가 투자를 왜 해야하는지?’ 끊임없이 생각하겠습니다.
끝으로, 미리 조원님들의 질문을 받아주셔서 PPT로 빼곡히 답변을 적어서 준비해오신 정성에 감동했습니다.
질문 하나하나에 얼마나 고민하고 좋은 답변을 하기 위해서 노력하셨을지가 눈에 선했기 때문입니다.
자정이 넘은 시간까지도 질문 하나하나에 답변해주시고, 미처 질문을 하지 못한 조원에게까지 추가 질문을 받고 답변해주시는 모습을 보고 진정한 기버가 무엇인지 느꼈습니다.
준삭스 선배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연식보다는 땅의가치를 높게 볼수 있는 안목 높이기
댓글 0
드림봄 : 동동님.. 저희 이제 그만 고민하고 결정해도 될 것 같습니다.. ㅠㅠㅋㅋ 후기 작성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준삭스 : 마음님~~ 이미 충분히 투자 의사결정을 하실 수 있는 것 같고, 가치판단을 했으면 조건에 맞는 물건을 찾는 거에 더 집중해보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독모가 끝나고 남편에게 고맙다는 말을 했다는 거에서 제가 다 감동받았네요.. ㅠㅠㅠ 저는 오늘 꼭 해보겠습니다 언제나 고민을 나눌 수 있는 관계로 이어지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콩콩즈 : 바로 실행하시는 모습 멋져요!!! 투자도 곧 하실것 같아요 ^^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