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나에게 맞는 투자지역 찾는 법
양파링, 게리롱, 식빵파파, 주우이
사실 2주차 강의들은 처음에는 좀 집중하기 쉽지 않았다. 그 원인을 살펴보니 나는 아직 1호기를 할 상황이 아니라 너무 먼 미래처럼 생각했던 탓이었다. 그 고민을 동료에게 털어놓으니 전세빼는 강의는 열중반이 유일하고 정말 실전에서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답해주셨다. 그래서 이렇게 남일처럼 듣지 말고 나중에 후회하지 말자고 마음을 다잡았다. 내가 지금 매수했고 세입자 들여야 하는 상황이라고 마인드셋을 하고 나니 그뒤로는 정말 강의에 집중이 잘되고 하나하나 귀에 잘 담을 수 있었다.
특히 아무리 임장, 정리, 비교평가를 잘 해도 거래는 결국 계약행위로 이뤄지는 것이므로 계약시 주의할 것들을 알려주시는 점이 날 긴장시켰다. 정말 만약 (조만간) 거래를 한다면 계약서를 쓸 때 뭘 해야하는지 감이 안잡혔던 나였기 때문에 그 부분을 매우 열심히 들었다.
또한 전세가를 그냥 정하는게 아니라 단지내에서 또한 생활권 내에서 비교해서 가격을 책정해야하는 점 등 실질적으로 유용한 내용들이 가득했다.
강의를 다 듣고나니 내가 정말 투자를 한다면 이래야 하는구나 하고 시뮬레이션을 해볼 수 있었다. 강의를 듣기 전보다 덜 막막해졌다. 그리고 계약과 전세빼는 과정에 대해 자신감이 생겼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