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나에게 맞는 투자지역 찾는 법
양파링, 게리롱, 식빵파파, 주우이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신 양파링님~!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저는 2강이 전세 놓는법이라고 해서 간단….할거라고 생각했는데 강의 갯수가 많고 또 강의 하나하나를 꽉꽉 채운 시간을 보고 아…. 전세 놓는 것도 쉬운게 아니구나 하면서 1차 놀랐습니다 ㅎㅎㅎ
그런데 강의 내용이 이제까지 들어보지 못한 부분이라 그런지 생소하게 다가오는 부분들이 많아서 중간중간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ㅎㅎ 혹시 너무 어려우면 잠오는거 뭔지 아시나요?? 제가 월부에서 몇개 들은 강의도 별로 없긴 하지만 유일하게 어려움에 허덕이다 꾸벅꾸벅 졸았던 강의네요…ㅜㅜ
하지만 어렵기 때문에 심기일전해서 더 열심히 듣고 필기도 더 열심히 하려고 노력해서 뿌듯하게 완강을 했습니다.
저는 2강을 들으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이 전세 세팅에 공급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부분이었습니다.
제가 월부를 알기전에 동대문구 이문동에 갭투를 알아보러 임장을 갔던적이 있었는데요. 그때 부동산 사장님이 여기가 재개발이 되면서 내년부터 1000세대가 넘는 아파트가 들어온다고 엄청 호재라고 사시라고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ㅎㅎㅎ 그때 남편이랑 둘이 했던 생각이 이번 전세는 어찌어찌 놓아도 2년뒤에 전세 놓는게 쉽지 않을 수 있고 역전세 맞기 딱 좋다 이거였는데 그때는 어렴풋하게 들었던 생각들이 전세 세팅에 고려해야할 중요한 부분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그때 투자했으면 리스크가 클뻔 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투자 물건을 고를때 부터 적정 전세가를 함께 고려해야한다는 사실과, 물건의 투자가치에 전세놓기 좋은지 여부가 중요한 부분이라는 사실이 매우 충격적으로, 그리고 새롭게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특약 사항이나 법인 임차인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번에 들었던 내용들을 잘 숙지해서 투자의 마무리인 전세 놓는것까지 완벽하게 해낼 수 있는 투자자가 되기위해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보름달21 : 벌써 한달의 여정중 반을 왔네요.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