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투자노하우] 1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뜨사차
독서멘토, 독서리더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자의 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
3. 읽은 날짜: 24-11-22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1부 정원 일 배우기
#시간 #목표시각화
우리는 하루하루를 사용하여 인생을 만들어 나간다. 시간 관리는 태양과 같다. 모든 것이 그 주위를 돌기 때문이다.
계속 바쁘게 일하는데 성과가 나지 않는다면,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행동으로 전환해야 한다. 더 나은 결과를 마들어낼 효과적인 활동을 해야 한다.
행동을 바꾼 후=돈과 관련된 특별한 목표를 종이에 쓰고 그림으로 그렸으며, 칠판에 목표를 붙여두었다.
더 나은 명분을 위해 무언가를 포기하는 것. 특별한 삶은 여가 시간을 희생시키지만, 평범한 삶은 소중한 꿈을 희생시킨다.
‘안락의덫’에 걸리면 영혼의 목소리를 무시하게 된다.
어떤 결과를 상상하고 간절히 원할 때, 무형의 힘들이 우리에게 협력한다.
내 능력밖의 목표 하나를 선택했고, 그렇게 커나간다. 그러고 나면 또 다른 능력 밖의 목표를 선택하고, 또 그렇게 성장한다.
2부 부의 정원가꾸기
#내적가치 #멘탈관리 #방향 #절약
매일 밤 홀로 앉아 가장 멋진 미래가 뭘지 생각하고 꿈꾸는 시간을 갖는다.
자기 신뢰가 없으면 견뎌낼 의지도 사라져버린다. 시간을 추분히 들이면, 자기 머릿속의 형상을 돌로 표현할 방법을 이해하게 된다.믿음을 가지고 이 일에 인생을 바쳤어요. 자기 신뢰는 개인의 능력에 대한 자신감이다.
자신이 누구인지 알아차리는 것. 내가 평생 추구할 나만의 가치는 무엇인가?
올바른 느낌이 드는 일에 힘쓰면 마음이 편안할 거야. 성향이란 우리에게 내재된 힘이다. 인간은 제한 없는 열정을 발휘할 수 있는 곳에서 대개 성공을 거둔다.
열린 마음으로 당신의 재주를 찾으라. 언제 정신적 몰입 상태를 느꼈는지 찾으라.
자네가 마지막 숨을 거둘 때, 시도하지 않은 자신에 대해 어떤 심정을 느낄까 하는 거야. 마음을 차분히 한다면, 그동안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있던 그 무언가를 들을 수 있게 된다. 내게 올바른 것이 무엇인지 발견하게 된다.
방향이 없는 것이 문제다. 시간이 없는 게 문제가 아니라.
절대적인 믿음. 감사는 평화로울 때의 믿음이고, 확신은 마음이 어지러울 때의 믿음이다. 희석되지 않은 믿음이며, 현실을 초월한 높은 의식으로 지휘권을 부여해준다.
스트레이트 엣지는 술이나 약을 하지 않는 것이 주는 긍정적 효과다. (정신)
계획이란 늘 정돈된 정신에서 나온다는 사실을 잊지 마.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것은 우리가 있는 곳에 존재하지 않는다. 우리가 움직이는 방향에 존재한다.
그들은 모으는 사람이지 크게 쓰는 사람이 아니야. 내일의 부자들은 오늘 축적한 사람들이다.
순자산을 추적하면 부를 향해 가는 마라톤을 하는 동안 부의 방향을 알 수 있어.
돈에 있어서 쉬운 건, 돈을 잃는 것뿐이야.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또는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삶에도 관성이 있어. 하던 대로가 편하니까. 책임을 다하는 일을 지속하다 보면 결정에 대한 자신감이 점차 커진다.
-우유부단함 또한 책임을 다한 적이 없어서 생긴 성격이다. 작은 결정을 하다 보면 큰 결정을 할 수 있고 자신에 대한 확신이 커지는 것처럼 내 미래의 문에 작은 경첩들을 만들어 나가야겠다.
패턴이 깨질 때, 새로운 세계가 떠오른다. 5년은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이 있다. 무슨 일이든, 5년간의 개혁으로 가능하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우리는 몸과 마음을 튼튼히 유지해야 한다. 하기 쉬운 건, 하지 않기도 쉽다. 운동은 당신이 지닌 힘을 온전히 발현시켜주는 훌륭한 치료 약이 될 것이다.
매일의 삶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넘겨 버릴 수는 없었지만, 명상을 함으로써 그것들을 뚫고 나아갈 수 있었다.
구체적 목표 없이 분주한 건 큰 의미가 없어. 나는 먼저 어떤 활동이 나의 성과를 이끌어냈는지 분명히 해야 했다.
큰 문을 움직이는 건 작은 경첩들이야. 질문하고 거절당하는 건, 퇴보가 아니야. 내 생애 동안 모든 중요한 경제적 발전에는 대범한 질문이 따랐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희생하게 만드는 내면 깊은 곳의 목적. 살아야 할 이유가 있는 사람은 거의 모든 일을 견딜 수 있다.
어렸을 때 저지른 실수고, 그게 지금의 너를 규정할 수는 없단다. 네가 저지른 실수는 너 자체가 아니야. 고통이 남은 생에 영향을 미치지 못하도록 결심하는 것이 용서이다.
댓글 0
시작이반이다 : 역시 조장님 대단하시네요 금방 못따라가겠어요ㅎㅎ 오늘도 홧팅하루되세요 ♡♡♡
똑똑똑 : 조장님 완독 후 후기까지 대단하세용 정리 잘하셨네용 !.!👍👍👍
보름달21 : 독서후기까지 작성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책의 내용이 오래오래 기억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