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1기 76조 마음먹은대로]

  • 24.11.25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의 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월북

3. 읽은 날짜: 11/20~

4. 총점 (10점 만점): 7/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재능#흥미#일

효과적으로 부를 일구기 위해서는 자신의 가장 큰 자질을 발견해야 한다. 그러고 나서 적합한 일에 그 자산을 적용하는거야.

 

흥미가 느껴지는 일을 하는 것이 만족을 준다. 우리는 자신에게 적합한 일을 할 때 최선을 다하곤 한다.

인간은 무제한적인 열정을 발휘할 수 있느 곳에서 대개 성공을 거둔다.

 

살면서 무얼 해야 하지? 라고 묻지 마라. “내가 평생 추구할 나만의 가치는 무엇이지?”라고 물어라. 이 질문이 부를 향한 여정을 더욱 만족스럽게 해줄 것이다.

 

모두의 심장이 뛰는 일이 아닌 다른 일을 추구하라. 그러면 자신이 누군지 알게 될 것이다. 흥미와 능력이 조화되는 일을 찾아라. 어떻게 찾느냐고? 경험을 통해서, 인생 항로를 생각하면서 찾으면 된다. 성취감이 있는 일을 찾아라. 성취감 있는 일이란 각자의 다양한 가치, 성향, 재주, 야망, 내면의 목소리에 부합하는 것이다.

 

#운동이주는힘#신체가 건강해야 정신도 건강하다

인생이 완벽하다면, 당신은 합격이다. 하지만, 힘을 내야만 한다면, 자신에게 닥쳐온 도전들을 치르기에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삶의 시험들을 견디는 능력에 의구심이 든다면, 운동은 당신이 지닌 힘을 오전히 발현시켜주는 훌륭한 치료약이 될 것이다.

 

#행복#만족#원하는 것#목표

“세상 사람들이 행복이라고 여기는 게 내게 다 있는데, 이제는 그 어떤 것에도 관심이 가지 않아.”

“아직 뭘 원하는 지 모르겠다면요?”

"그러면 생각하는데 많은 시간을 써야지. 가장 생산적인 시간은 네가 생각하고, 꿈꾸고,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명확히 하느라 사용한 시간이란다."

생산성은 계획을 따르는데서 생기고, 계획은 명확한 목표로부터 나오는 거야. 자신이 뭘 원하는지 알면, 그 길을 계속 갈 수 있지.

매일 고독하게 앉아있는 시간을 가지렴. 생각을 정리하고, 내면의 목소리를 듣고, 침묵 속에서 네가 우너하는 것을에 집중해야 한단다. 초점을 좁히지 못한다면, 평범하고 시끄러운 나날들을 보내면서 네가 가진 잠재력을 영원히 흘려보내게 될 거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또는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세상 사람들이 좋다고 여기는 것들을 가졌지만, 내 영혼은 현재 나의 상황에 만족하지 않는다.

내가 하고 있는 일에 성취감,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것 같다. 심장이 뛰는 일을 하고 싶은데 나도 내가 뭘 원하는 지, 어떤 상황에서 내 영혼이 만족할 수 있는지 모르겠다. 여태 내가 진짜 원하는 게 무엇인지에 대해서 고민하는 시간을 많이 갖지 않은 것 같다. 그저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다고 여기는 길을 내 목표로 정하고 살아온 게 아닐까?

분명 그 길을 걸어가면서 인정, 편안함, 안락함 등 만족스러운 부분도 있지만,  내가 최선을 다하고 열정을 발휘할 수 있을 만한 길은 아닌 것 같다. 앞으로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어떤 상황에서 가장 만족할 수 있을지 생각하는데 많은 시간을 써보자.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부를 일구겠다는 목적, 정확한 돈의 양을 목표로 세우자. 그리고 언제까지 해낼지 정하자.

내가 원하는 삶을 먼저 그려보고, 그걸 위해 필요한 돈이 양이 얼마인지, 그걸 언제까지 해낼 것인지 로드맵을 그려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여가시간을 희생하지 않는다면, 평범한 인생을 살게 될 뿐이다.

특별한 삶은 여가시간을 희생시키지만, 평범한 삶은 소중한 꿈을 희생시킨다.

그들은 모두 더 나은 삶을 원하지만, 자신의 편안함과 맞바꾸고 나쁜 상황에 처하는 걸 바라지는 않아. 그래서 잠시 멈춰 서서 영혼이 이끄는 곳이 어딘지 생각하는 대신, 오늘 잠시 자기 삶에서 탈출하는 거지


댓글


마음 먹은 대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