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중 41기 미녀8총사 70채 사조]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2. 저자 및 출판사: 앨런 피즈, 바바라 피즈 / 인터파크(반니)

3. 읽은 날짜: 2024.11.25-26  

4. 총점 (10점 만점): 9점/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1장 망상활성계RAS의 비밀]

#RAS

: 마음이 무엇을 품고 무엇을 믿든 몸이 그것을 현실로 만든다. 나폴레온 힐Napoleon Hill, 1937

 

[8장 확언의 힘]

#확언 #시각화 #치환 #장담

: 내 마음에 들어가는 생각은 내가 결정한다. 내가 바라는 것만, 내게 유리한 것만 집어넣자.

: 말은 내 속을 비추는 거울이고 내 미래의 씨앗이다.

 

[11장 웃음이 만병통치약]

#성공 #선택 #제한시간

: 죄책감, 민망함, 수치심, 발끈함은 본능적 감정이 아닌 선택할 수 있는 감정들이다.

: 날짜와 시간을 정해서 그때 이후로는 더 이상 생각하지 않기로 결심한다

: 현대인의 걱정과 두려움은 자신을 남과 비교하는 데 따른 자격지심에서 기인하는 경우가 많다. 나를 남과 비교하는 것은 생산적이지 않다. 그것이 생산적일 때는 내가 가고자 하는 길을 앞서 가는 사람을 영감의 원천으로 삼을 때 뿐이다.

 

[13장 포기 금지, 좌절 금지]

#차근차근

: 해 보지 않은 자는 불가능을 논할 자격이 없다.

: 내가 원하는 것만 생각하자. 내가 하려는 것을 하고 있거나 이미 이룩한 사람의 조언만 듣자. 남의 의견은 남의 의견일 뿐이다.

 

[16장 종합장]

#목표 #쪼개기 #데드라인 #행동지향적

: 목표를 ‘한입 크기’로 잘게 분리해서 한 번에 한 조각씩 먹자. 중요한 데드라인을 지키지 못할 상황이라고 판단되면 데드라인을 재조정한다. 성공하는 사람들과 나머지의 차이는 성공하는 살마들은 행동지향적이라는 것이다. 누구나 시작은 미미하다. 다만 그들은 계속 전진한다. 그리고 자기 궤도를 고수한다.  

: 확언과 시각화를 활용한다. 확언을 통해 바라는 결과에 마음을 집중하고, 시각화를 통해 성공을 미리 마음에 그린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또는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1.     나를 응원해주는 사람들과 나를 말리려는 사람들, 두 부류로 나누어 생각해봤다.

2.     주변에서 말렸든, 상황에 떠밀렸든, 결국 그 선택을 한 사람은 바로 나 자신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부정적인 감정보다 긍정적인 감정을 선택하고(선택이라니!), 책임은 회피하지 말고, 주어진 상황에 충실하며 현재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을 차곡차곡 쌓아야겠다.

3.     감정도 선택이고, 데드라인을 정하고 잊어버릴 수 있다는 사실이 놀라웠다. 감정적으로 우울했던 기억이 거의 없지만, 심적으로 힘든 상황이 닥쳤을 때 활용해야겠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1.     이루고 싶은 목표 리스트를 작성하고, ABC로 나누고, 데드라인 정하기

2.     A에 적은 목표는 최대한 구체적으로 적고, 머릿속으로 시각화해보기

3.     긍정화법으로 말하는 연습하기

4.     한 달에 한 번 목표 리스트 점검하고 데드라인 수정하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p.306) 오늘의 내 선택이 내 미래를 만든다. 지금의 내 상황에 대한 책임은 오직 나 자신에게 있다.


댓글


글렌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