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부자의 언어 독서후기[열반스쿨 중급반 41기 94조 댕찌]

  • 24.11.26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자의 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윌북

3. 읽은 날짜: 2024/11/20-25

4. 총점 (10점 만점): / 9점

 

STEP2. 책에서 본 것

돈을 버는 과정에는 늘 끔찍하고 때로 정말이지 싫은 일이 꼭 따른다. 그중 어느 면은 좋고, 어느 면은 나쁘지 않고, 어느 면은 정말이지 끔찍하게 싫다. 부로 이끄는 ‘일’은, 말하자면 끊임없는 고된 노동으로 이루어진다는 걸 깨달았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독서, 강의는 좋아하지만 강의 후기는 쓰지 나쁘지 않고, 임장보고서 쓰기는 끔찍하게 힘들다. …. 하지만 이런 부로 이끄는 일은 힘든게 당연하고 이건 쉽게 적어지지 않는게 당연하다는 것….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고통의 투자 공부 시간 주 40시간을 갖는것…

내가 이 책에서 가장 먼저 적용해야할 부자의 덕목…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만족감과 개인적 성장은 야망의 결과물이다. 삶의 조건에 좌절하고 성장배경이라는 덪에 걸리고 평범함을 참을 수 없어서 좌절감을 느낀다면 야망을 가지고 태어난 걸 감사하게 여겨라. 그로 인한 고통은 최고의 삶을 살게 해주는 연료가 된다. 야망으로 인해 당신은 성장하게 될 것이다.

 

돈을 버는 과정에는 늘 끔찍하고 때로 정말이지 싫은 일이 꼭 따른다. 그중 어느 면은 좋고, 어느 면은 나쁘지 않고, 어느 면은 정말이지 끔찍하게 싫다. 부로 이끄는'일'은, 말하자면 끊임없는 고된 노동으로 이루어진다는 걸 깨달았다.

 

나무가 잘 자라려면, 반드시 몇 년간은 새로운 땅에 적응하는 기간이 필요하다. 나무를 너무 빨리 옮겨 심어서 뿌리가 채 내리지 않으면, 익숙지 않은 환경에서 꽃을 피우기까지 몇 년이 걸린다. 


댓글


댕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