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2. 저자 및 출판사:앨런피즈,바바라피즈 공동저자, 반니
3. 읽은 날짜:2024.11.30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막연히 긍정적인 생각만으로는 나의 뇌를 속일 수 없고 나의 성취를 이룰 수 없다.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했다면 그 목표를 수정보완하면서 계속 완성해 나가야 내 목표를 성취할 수 있다.
‘어떻게’ 보다는 ‘무엇을’에 대한 생각을 먼저해야 한다.
결국 내인생의 모습은 내스스로 결정하는 것이다. 부정적인 생각으로 나의 머리를 채우지 말고 행동하자.
불평도 습관이고 걱정 근심도 결국 나의 뇌에 부정적인 생각을 각인하는 방법이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예전에 시크릿이라는 책이 유행할때 ‘우주의 기운을 끌어당김의 법칙을 써야한다’. 나는 이런 말들을 신뢰한 적이 없다.
그런데 뇌에 대해서 RAS에 대해서 알면 알수록 나도 모르게 부정적인 생각들을 주입했었다는걸 알게 되었다. 나는 무슨일을 시작만 하면 일을 방해하는 어떤 사건이 생긴다고 은연중에 생각했었는데 그것이 아니었다. 내스스로 덫에 가두고 핑계를 대는 생각으로 나의 사업 실패를 마치 불가항력적인 일인것 처럼 만들었다.
그렇게 놓친 수많은 사건들이 다 나의 작품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어떤 사람은 불가능하다는일에서 방법을 찾아내는데 나는 늘 손해보고 말지뭐! 하면서 대충 손해보고 넘겼다. 문제를 정면에서 돌파하려고 생각하지 않았었다. 데드라인이 없이 막연히 세운 나의 계획은 단지 계획일 뿐이고 결코 성취되지도 못했다.
재테크 책에서 나오는 확언이나 100번 쓰기를 약간 어리석은 행동이라고 생각했었는데 확언이 단지 주문이 아니라 그 일을 성취하겠다는 나의 의지이기에 목표가 이루어지는 거였다.
목표를 구체적으로 설정하고 그 일을 이루기 위해서 날마다 보고 생각하고 변경해 나가야 그 목표는 이루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생기는 것인데 어디서 목표를 세워라하면 세워보고 써보라하면 써보는 행위야 말로 도깨비 방망이를 원한 것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았다.
승자는 결코 실패하지 않는 사람이 아니다. 승자는 결코 그만두지 않는 사람이다. 초심자의 시도횟수보다 대가의 실패횟수가 더 많다. 나는 아직 많은 실패를 한 것이 아니기에 두려워하지 않겠다. 242번이나 거절 당하다 스타벅스를 만든 하워드 슐츠나 300차례 넘는 보류끝에 탄생한 디즈니랜드를 기억하겠다.
STEP4. 책에서 적용
1.마음이 무엇을 품고 무엇을 믿든 몸이 그것을 현실로 이룬다. 내 마음에 품은 생각을 잘게 잘게 쪼개서 생각하고 적용해야 겠다.
2.우리 마음은 긍정형의 심상만 만들 수 있다. 심상을 만들 수 없는 지시는 아무 의미가 없다. 따라서 나는 목표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생각해야 겠다. 그간 내 목표는 뭉뚱그려진 덩어리였다.
3.지금 내가 처한 상황은 나의 창조물이다. 그래서 나는 바꾸기로 결정한다. 내가 복수극 소설을 좋아하는 것도 내 의식속에서 미움을 표출하는 방법이었는지, 내 상상이 왜 그런것을 즐기는 지도 생각해 봐야겠다.
4.과거를 복기했으니 뒤로 던진다. 오늘부터 선택하는 내 미래는 지금부터다.
5.일어났으면 하는 것에만 집중하자. 비판적 시각 또한 갖자. 장미빛 미래만 상상해서는 목표달성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하자.
6.사람이름을 반드시 기억하겠다.
7. 내인생은 내가 과거에 했던 확언들의 총합이므로 생각과 말을 바꾸겠다.
8.유머를 갖춘 덜 심각한 사람이 되겠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242 너무 일찍 포기한 97퍼센트는 결코 포기하지 않은 3퍼센트의 직원이 된다.
댓글
과거를 복기했으니 뒤로 던진다. 너무 멋진 말이에요~~ mercy님이 책 읽으며 느끼고 다짐한 것들이 잘 드러나는 글이네요. 글에서도 내공이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