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결국해내는사람들의원칙 독서후기[열반스쿨중급반 41기25조꿈이루]

  • 24.12.02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결국해내는사람들의원칙

2. 저자 및 출판사:앨런피즈.바바라피즈 /  반니

3. 읽은 날짜:24.12.01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망상 활성계 RAS의 비밀

마음이 무엇을 품고 무엇을 믿든 몸이 그것을 현실로 이룬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또는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결국해내는 사람은 그 어떤 환경과 고난이 닥쳐와도 이겨내고 불굴의 의지로 승리로 마무리 한다는 것으로

인간이 해낼수 있는일은 무한하다는 생각이 들면서, 그간에는 조금 해보다가 가능성이 없다 싶으면, 안되면 이유와 핑계를 대면서 포기한것들에 대한 반성이되면서, 할 수 있다는 강한 의지로 꾸준히 해나가다보면 결국 해낸다는 

깨달음이 왔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손으로 적는다.

성공한 인생을 사는 사람들에게는 생각을 쓰고 아이디어에 우선순위를 매기는 버릇이 있다. 생각이 종이에 글로 구체화 되는 순간, RAS가 원하는 것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답들을 찾기 시작한다.

내가 목표한 모든것들을 기록하며 남겨서, 구체화하는 작업을 수행해야 하겠다.  나의 목표.계획이 머리속에는 있지만 기록하는것을 하지 않고 살았던 그 시간들이 책을 읽으면서 완성도를 낮추는 것이었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되었다. 이제는 모든것을 손으로 적고 시각화해서 실행하는 습관으로 길들이자.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p. 47 지금 당장 목표 작성에 착수하자. 나중으로 미루지 말고 지금 당장. 아침먹고 나서도 아니고, 이책을 읽고나서도 아니다. 지금한다. 미루다 보면 더는 남는 시간이 없음을 깨닫는 날이 온다. 그러니까 지금 당장 하자.

 

p.49 종이를 세칸으로 나누고, 목표 목록의 항목들을 세 가지로 분류해 옮겨 쓰자. A칸에는 시급히 달성해야 하거나 내게 가장 의미가 큰 항목을 쓴다. B칸에는 역시 중요하지만 막상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기전에 좀 생각할 여지가 있는 항목을 쓴다. 마지막 C칸에는 흥미를 유발하고 도전의식을 부르지만 A칸이나 B칸으로 격상되려면 지금보다 많은 정보와 동기요인이 필요한 항목을 적는다.

 

P.51 목표가 동기유발 요인이 되려면 목표를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한 용어로 명시해야한다. 날짜,기간,기대치,

모양.색깔, 규격,결과물을 상세히 설정해야 한다.

 

p. 56. 내꿈을 상상할 수 없다면, 아직은 그 꿈을 이룰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셈이다. 내 마음이 특정 목표를 달성한 내 모습을 그릴 수 있으면 내몸이 그것을 해낼 수 있다.

 

p. 59 목표 목록을 작성했다면 목록을 사방에 전시하자. 냉장고에 붙이고, 컴퓨터 화면보호기로 만들고, 핸드폰 화면에도 깐다.

 

p. 65 왜 행복하려고 하지 않았을까

많은 이들이 생의 마지막 순간에 와서야 행복은 선택이었다는 것을 깨닫는다.

 

p.72 마감은 사람들에게 박차를 가한다. 세상에 진행중인 모든 프로젝트가 무사히 완결되도록 채찍질한다.

마감을 정하면 계획에 추진력이 생긴다. 마감은 계획에 발동을 건다. 마감전에 목표를 달성하려면 열심히 일해야한다. 마감이 가까워지면 급한 마음에 마음에도 없던 영감도 생기고 말라 가던 집중력도 강해진다.

 

p. 77  행동을 개시하라

사람들이 인생을 알차게 살지못하는 것은 준비에만 바쁘고 시작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항상 ‘내일’을 시작일로 잡는다. 내일은 영원히 오늘이 되지 않는다. 적당한 시기란 없다. 그런시기는 결코 오지 않는다. 지금만이 가진 전부다. 20년후에는 한 것보다 하지 않은 것 때문에 더 실망하게 된다. 계단 전체가 보여야 하는 건 아니다. 

일단 첫 번째 칸을 오르자.

 

p.86 데드라인을 정하기 전까지 꿈은 그저 꿈에 불과하다. 데드라인은 시행 명령이다. 전진 기어를 넣고 시동을 건다. 모든일에 데드라인을 부여할 수 있다. 부정적인 생각도 예외는 아니다. 대형목표는 한입 크리고 나누고 한 번에 한 조각씩 삼킨다. 하나의 최종 데드라인보다 여러 개의 중간 데드라인을 둔다. 데드라인을 맞추기 어렵겠다 싶으면 조정한다. 데드라인은 현실적이어야 하고, 적당히 촉박해야 한다.

 

p.89 상황을 바꾸거나 진전시키는 모든 선택에는 항상 얼마간의 위험이 따른다. 정보를 모으고 충분히 숙고해서 결정을 내리되, 남들의 말에 꿈을 포기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자신의 꿈을 좇을 의지가 부족한 사람들은 남의 의욕까지 꺾으려 든다.

 

p. 102 내 인생은 나의것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생각과 태도다. 때로 나쁜 결정을 할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거기에 대처하는 방식이다.

 

p. 109 내 인생의 현 주소는 지금까지 내가 한 선택과 생각과 행동의 결과물이다. 결과는 거짓말 하지 않는다.

 

p.126 마음은 글로 생각하지 않는다. 마음은 그림으로 생각한다. 따라서 목표를 글로 쓰되 눈에 보일 듯 손에 잡힐 듯 생생하게 묘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목표가 부가가 되는 것이라고 해 보자. 이때 '부자가 된다'

 

p.129 논문에 따르면 가장 효과적인 시각화는 피험자가 마음속에서 자신의 동작을 최대한 생생히 보고 느낄때 이어난다.

 

p. 143 확언 만들기

원하는 것을 긍정문으로 서술한다. 명심하자. 우리 마음은 긍정형 이미지로만 생각한다. 정해져 있지 않은것, 즉 부정형은 보자 못한다. 확언이 제대로 먹히려면 긍정형 표현으로 서술되고 언명되어야 한다. 그래야 우리 마음이 감을 잡은다. 우리 마음은 '~하지 않는다.' ‘~하지 않을것 이다.’ ‘~할 수 없다.’ 로 표현된 이미지는 떠올리지 못한다.

 

p.183 영업인이 망하는 이유는 팔지 못해서가 아니다. 팔 기회를 보지 않기 때문이다.

 

p. 220 어떤 부정적인 일에도 웃을 수 있는 요소는 항상 있다. 인간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웃을 수 있다. 웃을 일은 찾기로 선택하면 된다. 유머는 심각한 상황일수록 빛을 발한다.

 

p.227 인생은 롤러코스터와 같다. 덜컹거릴 때마다 비명을 지르는 것도 내 자유고, 두 팔을 들고 환호하는 것도 내 자유다.

 

p. 246 물은 바위를 뚫는다. 힘이 아니라 고집으로,

 

p.251 해볼만큼 해 보기 전에는 포기하지 말자. 천리를 가도 첫 걸음을 떼는 것이 가장 어렵다. 접고 싶은 마음이 들때마다 목표 목록을 다시 읽으며 심기일전하자. 일단 보이는 곳까지 최대한 간다. 거기 도달하면 시작점에서 보였던 것보다 멀리까지 보인다.

 

p.278 우물 안 개구리가 되지 말고, 우물 밖으로 나오려 하지 말고, 우물 벽을 허물어라.

 

 


댓글


꿈이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