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2. 저자 및 출판사: 앨런 피즈/ 반니
3. 읽은 날짜: 11/27~11/30
4. 총점 (10점 만점): 10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모든 선택은 내가 한 것이다. 앞으로의 선택이 잘못됐다고 해도 괜찮다. 앞으로 잘 하면 되기 때문이다.
옳은 선택을 하기 위해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확신을 가지고 나아가자.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또는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이 책을 읽으면서 조금 꾸지람을 듣는 느낌이 들었다. 조원분들도 같은 느낌이 들었다고 해서 재밌었던 부분이었는데, 이렇게 여러명이 같은 느낌을 느낀다는 건, 작가의 의도였지 않나 싶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수를 저지르고, 잘못된 선택을 한다. 그리고 그냥 저냥 살고 삶의 목표가 분명하지 않아서 명확하게 나아가지 못하는 태도를 대부분 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점이 찔려서 꾸지람을 듣는 느낌이라고 했던 것 같다. 인생은 나의 것이고 한번뿐이다. 이러한 인생을 제대로 살기 위해서는 타인이 아닌 나의 의지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을 다시금 생각해 보게 하는 책이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내 주변사람들과의 관계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다. 나를 부정적이게 만들고, 불편하고 부담스럽게 만드는 사람들은 멀리하고 싶다는 생각을 예전전부터 하고 있었는데 실제로는 하지 못했다. 주변인들을 정리한다는 게 마음처럼 쉬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생각을 실천에 옮겨야겠다고 생각했다.
내가 투자자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남의 시선보다는 나의 목표가 중요하다는 생각을 되뇌이면서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정리해야될 것 같다. 불편한 사람들과의 시간을 보내는 건 낭비라고 과감하게 생각하고, 그 시간에 좀 더 생산적인 활동들을 해야겠다. 책을 한권 더 읽고, 임장을 다니면서 나에게 남은 활동들 말이다.
단번에 그들과 멀어질 수는 없으니, 서서히 나의 주변에서 지워나가야겠다. 나의 행복을 위해서!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86P. 데드라인을 정하기 전까지 꿈은 그저 꿈에 불과하다.
부정적인 생각도 데드라인을 정하고 그때까지만 불행해하고, 그 후에는 일상으로 복귀하라는 작가의 말이 와 닿았다. 내가 가끔 실컷 울고 싶은 날이 있을때, 나는 언제까지 울고 슬퍼할거라는 생각을 종종했기 때문이다. (내가 스스로 마인드컨트롤 하는 방법 중 하나)
그리고 데드라인을 정하면 꿈이 구체화 되기 때문에 현실이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뜻도 된다. 따라서 앞으로는 확언을 활용하며 나의 목표와 데드라인을 구체화 해서 마인드를 컨트롤하며 살아야겠다.
댓글
남다른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