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비밀 독서 후기 [열중반 41기 33조 검은비]

  • 24.12.03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2. 저자 및 출판사: 앨런 피즈, 바바라 피즈 / 반니

3. 읽은 날짜: 2024.11.28 ~ 2024.12.01

4. 총점 (10점 만점): / 8점

5. 한줄 정리: 생각을 지켜라. 생각을 바꾸면 미래가 바뀐다.

 

STEP2. 책에서 본 것

  • 여러 정보 중에 내가 인식하는건 극히 일부다 - 못봤다고 생각했는데 보면서 놓쳤을 수도 있다.

RAS도 마찬가지다. 가령 ‘내 이름을 들어라'라는 지시를 내린다고 치자. 소란스러운 쇼핑몰이나 공항 한복판에서도 장내 방송에서 내 이름이 나오는 순간 바로 알아차린다.

과학자들에 따르면 RAS는 우리의 신념 체계도 제어한다. 기존 신념을 강화하는 정보만 알아보거나 선별하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RAS는 내게 맞지 않는 정보를 걸러 내서 내가 믿기로 선택한 것에 이르도록 돕는다.

 

  • 일단 목표를 적으면 그 목표를 위한 정보를 뇌가 찾는다.

목표 달성의 최우선 원칙이자 최고의 비결은 다음과 같다. 무엇을 원할지 결정한다. 그것을 어떻게 이룰지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것은 당신의 RAS가 할 일이다.

 

  • 도전할 때마다 성공확률만큼 나는 성공에 가까워진다.

목표가 무엇이든 거기에는 몇 번 시도에 몇 번 성공한다는 일령늬 구성비, 이른바 평균 성공비율이 있다. 관건은 이비율을 발견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목표를 향하다 쉽게 낙담한다. 이 평균의 법칙을 모르고 바로 다음에 일어날 일만 걱정하고 거기에 사기가 좌우되기 때문이다. 앞에서 말했듯 바로 다음에 일어날 일은 십중팔구 아무 결과도 내지 않는다. 잘 나가는 영업인은 이 법칙을 안다. 하지만 이 법칙이 영업에만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모든 활동에 빠짐없이 적용된다. 평균 성공비율은 활동에 따라 사람에 따라 다르다. 나는 나의 비율을 알아내면 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행동과 결과가 일정하다면 한번 믿어볼 만 하다. 시각화가 결과를 내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든 없든 시각화의 도움을 받은 사람이 많다면 나도 시각화를 하는게 맞다.

내 주변 다섯 사람을 돌아보니 내가 누구에게서 도전을 받고 누구랑 같이 있을 때 자꾸 멈추고 싶어지는지가 보인다.

도전을 주고 배울 수 있는 사람을 가까이 해야한다. 나도 내가 모르는 사이에 주변에 도전을 주거나 힘빠지게 만들었겠지.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목표를 적기. 다양한 버킷리스트 형태로 목표를 적고 그 중에 지금 이룰 목표를 우선순위에 올리기. 일단 손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를 이미 적었고 계속 수정해야 한다.

 

2.내 주변 다섯 사람을 어떻게 채울지 고민하고 더 나은 환경에 나를 두기. 과거를 생각해보면 내 주변 사람들이 달라지면서 내가 보는게 달라지고 내 선택이 달라졌다.

 

지금 좋은 사람들을 더 챙기고 나누기 위해 노력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것도 좋다. 무언가를 배우는 모임에 가면 발전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다. 적극적으로 배움을 찾아다니면 점점 주변에 배울게 많은 사람들이 많아진다. 여기 월부 말고 내가 아는곳은 삼프로티비나 교보문고 정도인데 일단 내가 아는곳에서 열심히 배우고 사람들을 만나자. 그러면 거기서 또 다른 기회를 찾게된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거절에 대한 이해부터 제대로 하자. 거절당하는 것, 누구에게나 수시로 일어나는 일이다. - 12장 두려움과 걱정 극복

→반복할수록 성공이 늘어나는만큼 반복할수록 실패와 거절도 늘어난다. 하지만 거절을 적게 받아서 성공한 사람은 거의 없고 성공을 많이 쌓아서 성공한 사람들이 가득하다. 나도 성공을 쌓아야 한다.


댓글


검은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