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1기 22조 베르클루]

  • 24.12.03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2. 저자 및 출판사: 앨런피즈, 바바라 피즈 / 반니

3. 읽은 날짜: 2024.12.3

4. 총점 (10점 만점): / 8점

 

STEP2. 책에서 본 것

P78. 무엇을 목표로 할지 결정했으면 거기 이르기 위한 여정을 즉각 시작하라.
계획을 세우는 것이 성공의 중요 부분인 것은 맞는데, 계획을 짜는데만 너무 몰두해 좀처럼 시작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즉시 경기갖으로 나서서 현장을 경험하고 할 일을 배우자. 계획을 핑계 삼아 시작을 늦추지 말자. 쇠뿔도 단김에 빼야 한다. 마음이 달았을 때 뛰어야 멀리 간다.

 

P170. 발전을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은 나보다 나은 사람들을 가까이 하는 것이다. 그들이 나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어 준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또는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모든 행동을 변하게 하는 원동력은 결국 나 스스로 주변 상황에 흔들리지 않고 할 수 있다는 신념을 갖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목표를 구체화하고 긍정적인 마인드와 웃음으로 행동력을 발휘하면 궁극적으로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는 내용이었다. 마인드 컨트롤이라는 측면에서 부의 심리학과 일부 맥락을 같이하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이 들었고 이를 투자 마인드에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월부에서 추천하는 확인의 힘이 이 책에서 나왔지 않았을까 싶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버릇 바꾸기.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이라는 책을 상당히 감명 깊게 읽었었는데 그 책과 비슷한 부분이다. 다만 그 책과 이 책의 차이라면, 이 책은 목표를 구체화해서 설정하기를 요구하는 반면, 그 책은 목표를 달성하면 맞게되는 그 이후의 허탈감, 동기부여 저하로 인해 뚜렷한 목표보다는 습관이라는 루틴이 몸에 배게하여 스스로 꾸준히 할 수 있는 행동을 추구했었다. 

 

어쨌든 두 책의 공통된 점으로 버릇 바꾸기라는 문구를 실생활에 적용한다고 하면, 안 좋은 습관보다는 긍정적인 습관으로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면 (ex. 핸드폰 보기 → 독서) 더 효율적인 자기 개발이 될 것이라는 점이다. 투자공부도 마찬가지로 꾸준한 루틴을 만들어서 독강임투를 하면 투자자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거라고 믿는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P304. 인생의 성공, 원하는 것을 얻는 것, 되고 싶은 사람이 되는 것. 그것은 재능의 문제라기보다 계획과 실행의 문제다. 재능을 타고나도 빛을 발하지 못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불리한 조건에서도 별처럼 빛나는 사람도 있다. 사람들이 성취하는 삶을 살지 못하는 것은 ‘무엇을’보다 ‘어떻게’에만 골몰하기 때문이다. 성공으로 가는 길에서 가장 결정적인 단계는 ‘무엇을’을 결정하는 단계다. 나는 무엇을 원하는 사람인지,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한다. 목표를 정하면 방법이 사방에서 나타난다. 그 방법들을 반영해 행동계획을 세우고, 현실성 있는 데드라인을 잡자.


댓글


베르클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