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1기 64조 크크진]

  • 24.12.03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열중반 4강은 강의를 듣는 사람들이 모두 행복한 투자자로 성공하기를 원하는 주우이님의 진심이 느껴지는 강의였다. 

먼저는 현재 시장에 대한 분석부터 시작해 어떻게 투자자로 자산을 쌓아갈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여러 아파트의 사례로 설명해주셨다. 
수도권과 지방 모두 기회가 있다고 말해주셨다. 그렇다면 나는 어디에 투자해야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 될까?

그러기 위해서는 시세 흐름을 파악하고 내 상황에 맞는 지역 선정이 필요하다.
또한 종잣돈도 사람마다 다르다. 그러므로 각자가 가진 종잣돈에 따라 투자 우선순위를 정하고 의사결정하는 방법까지 알 수 있었다.  
어떤 지역을 중점적으로 보는 투자자가 될 것인지 스스로 정해야 한다. 

미래는 예측할 수 없고 어디가 오를지는 현재로서 모르기 때문에 스스로 방향성을 결정해야 한다.  

나는 어떤 투자를 할 것인가? 

지역, 재정적 조건을 고려했을 때 지방 투자한다!! 
지역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내가 투자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을 투자한다는 관점에 fucusing 둬야 한다.
> 소액으로 하려면 더 많은 투자 지역을 알아둬야 한다. 결국 투자 공부를 많이 해야 한다는 것이다. 열심히 공부해서 공부로 남는게 아니라 투자로 증명하자! 

나처럼 종잣돈이 부족한 사람의 투자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주셨다.  
> 우선 멀리 가기 보다는집, 회사 근처부터 임장을 하면서 임장 근육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 무주택자는 2주택을 목표로 한다
> 앞마당을 쌓아가면서 내가 가진 돈으로 살 수 있는 최고의 아파트를 찾을 수 있는 실력을 쌓는다
> 1~2년에 한 채씩 내가 살 수 있는 것 중에 가장 좋은 것을 매수한다
> 지금은 좋은 자산을 싸게 취득할 수 있는 시점이다 

 

그 외에도 수익성을 판단하는 방법, 가격 협상하는 방법, 매도 타이밍 등 실전 투자자로서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도 Q&A를 통해 하나씩 풀어 설명해주셔서 너무 좋았다. 

마지막으로는 월급쟁이로서 투자&회사 생활 병행 노하우와 내 생활에서 우선순위 정하는 방법, 성공으로 가기 위해서는 슬럼프가 오고 이를 위해서는 루틴이 필요하다는 말씀까지 하나하나 모두 그냥 넘길 수 있는 질문과 답변 속에서 투자자로서 중심을 잡고 다시 마인드 세팅을 하는 시간이 되었다. 


힘들다는 건 성장통을 겪고 있다는 것 
결국 투자는 독.강.임.투의 끊임없는 지독한 반복이다. 이때 중요한 것은 행복하게 성장하고 있는가!  
만약 행복하지 않다면 그 시간을 버티기가 쉽지 않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무엇에서 행복을 느끼는지를 잘 아는 투자자가 되어야 한다.

주우이 님이 투자자로 살아남은 이유에 대해 말해주셨다.
> 내가 할 수 있는 것의 120%를 하려고 노력했다
> 하지만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경우도 많았다 
> 단, 하지 못하더라도 그 목표를 향하는 길을 포기하지 않았다 
>조금 높은 목표를 잡았을 때 장점은 현재에 안주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해내세요!!! 
5년 뒤에 목표 달성하세요, 10년 뒤에는 원하는 삶을 사세요
그리고 꼭 행복한 투자자로 성장하세요 
(주우이님의 간절함이 느껴진다~~~)


승자는 한 번도 지지 않은 사람이 아니다. 
한 번도 포기하지 않은 사람이다.  

[크크진의 투자공부 계획]
2024년 12월 
* 원씽 : 연제구 앞마당 만들기 
* 해야 할 일 : 사전 조사, 임장 4회 이상,  임장보고서 1개,  독서 4권 
2015년 1월 
* 원씽 : 동래구 앞마당 만들기, 부산진구&연제구 시세트레킹 
* 해야 할 일 : 임장 4회 이상, 임장보고서 1개, 시세트레킹 2회(부산진구, 연제구), 독서 4권
2016년 2월
* 원씽 : 해운대구 앞마당 만들기, 부산진구&연제구&동래구 시세트레킹, 5순위시세표
* 해야 할일 : 임장 4회 이상, 임장보고서 1개, 시세트레킹 3회(부산진구, 연제구, 동래구), 독서 2권


댓글


리치샘킴
24. 12. 04. 10:01

포기하지 않고 성공할 때까지 화이팅!!! 고생 많으셨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