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요즘은 부쩍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들을때면 ‘내가 좀 더 젊었을때 알았더라면’ 하는 후회를 많이 느끼곤 했다.

그래서 강의 도중 실제 투자사례 내용이 나오면 호갱노노나 아실, 부동산지인을 열어보곤 했다.(다급한 마음에)

그런데 사실 내용을 봐도 뭐가 뭔지 잘 모르겠고, 이 사이트를 어떻게 활용해서 봐야하는지 자세히 알려주는 내용이 없어 진짜 초보에게는 이게 좀 아쉽기도 했다.

내용을 보고 분석을 할 줄 알아야 투자 가치가 있는지  없는지를 알 수 있을텐데..

그래도 강의를 계속 듣다보면 ‘나도 해 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면서 뭐라도 하나 직접 사봐야겠다는 마음을 다지지만, 아직 잘 모르는 초짜가 성급하게 덤볐다가 실패하면 어떡하지 하는 마음도 한편으론 든다.    

부동산의 투자원칙인 ‘저환수원리’라는 너바나님의 말이 처음에는 무슨말인지 못알아 들었는데 끝까지 강의를 듣다보니 “아~~저말의 의미가 저평가여부, 환금성, 수익률, 원금보존, 리스크 관리라는 거구나”라면서 이해를 하기 시작했고, 여기에 걸맞는 투자 물건이 아파트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는 너바나님의 부자되는 투자전략처럼  하나하나 따라 하다보면 나도 투자 시스템을 구축할수 있지 않을까?

너바나님의 마지막 말처럼 남들보다는 많이 늦었겠지만 “지금도 늦지 않았다” 생각하고 비전보드의 꿈을 이루기 위해 행동으로 실천하리라 다짐해본다.

나의 지구력이 부족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월부의 커뮤니티를 많이 활용해서 끈기있게 해 나가야겠다. 


댓글


하훈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