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저자 및 출판사 : 앙드레 코스톨라니
읽은 날짜 : 24년 12월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앙드레 코스톨라니, 코스톨라니 투자총서, 유럽 증권계의 ‘위대한 유산’ 앙드레 코스톨라니의 최후의 역작
2. 본 것
p156 . 돈- 절대 빚내서 주식 투자를 하지 말 것!
p156. 중요한 것은 생각하고 난 뒤 주식 거래를 해야 한다는 것이고, 또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자신의 생각을 믿어야 한다. p180. 1987년 10월 19일 이 덤핑 가격에 주식을 산 사람들은 누구일까? 바로 소신파 투자자들이다. 그들은 돈도 가지고 있고 인내도 있었다.
p192. 역사의 흐름은 빠르고, 지난 몇 년간의 경제적 변동은 놀랄 만큼 빠르다. 그러나 사람의 세포가 변하지 않듯, 증권거래소의 세포 조직도 변하지 않는다. 17세기든 오늘날이든, 또는 월스트리트이든 조그만 나라의 증권거래소든 나타나는 현상은 별로 차이가 없다.
p211. 가장 분명한 암시는 일반적인 의견이 어떠한가를 보면 알 수 있다. 주식시장에 대한 언론 보도가 긍정적이면 이전에 주식에 대해서 전혀 몰랐든 사람들까지 증시에 관심을 갖게 되며,글서 마지막 비관론자들까지 낙관론자로 바뀌면 시장은 강제장, 즉 제3국면의 끝에 서 있다고 볼 수 있다.
p213. 투자자가 대중심리로부터 벗어나 하강운동의 과장국면에서 매수했다고 하면, 그는 그 이후에 주가가 떨어져도 주식을 계속 소유할 수 있는 강한 주관을 가져야 한다. 여기서 손실이 과중하게 되면 스스로 너무 당황해 정신을 못 차릴 수도 있기 때문이다.
p227. 나는 갑부가 되긴 하였으나 그 대신 다른 많은 것을 잃어버렸다. 내 소원은 성취되었지만 내 눈앞에 펼쳐진 세상은 너무나 슬펐다. 내가 좋아했던 친구들은 대부분 파멸했다. 그 들은 공황을 거치면서 돈과 지위를 잃어버렸으며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도 막막했다. 멋진 호텔, 레스토랑, 자동차, 이 모든 것을 누릴 수 있을 정도로 내 지갑은 항상 두둑했다. 그러나 그거ㅕㅅ을 같이 즐길 사람이 없었다.
3. 깨달은 것
4. 적용할 점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찰리멍거 바이블
댓글
오로라V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