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기 3주차 강의 완강했습니다!! 3주차는 주우이님 강의였네요~ 수익률과 더불어 다소 소홀했던 부분들을 리마인드하게 해주는 좋은 강의였습니다.
3월 열기를 시작으로 계속 강의를 들으며 임장 임보를 써왔는데 이제껏 수익률에 대해선 다소 신경을 덜 썼습니다. 그저 전고점 대비 얼마 떨어졌는지만 보고 1등뽑기, 비교평가 등등 단지를 봐왔는데 대략이라도 수치로 기대 수익을 산출해보는 게 최고의 투자를 하기 위해선 꼭 필요하구나 느꼈습니다. 지금 작성하고 있는 임보에도 녹여봐야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더군요ㅎㅎ
강의 초반에는 편견에 대해 말씀하시더군요. 저는 기흥구에 살고 있지만 아직 기흥구 임장을 한번도 안 해봤습니다. 용인하면 수지지~ 수지 다음은 영통이지~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거든요ㅋㅋㅋ…. 그런데 이번 강의에서 ‘지역에 대한 선입견을 버려야 한다’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강의 중간에 기흥구도 언급을 하시던데 주우이님은 기흥구가 앞마당인 것 같더라구요ㅋㅋㅋㅋ….. 그래서 기흥구 손품을 잠시 했는데 전체적으로 아파트 가격도 꽤 비싸고 공부 잘하는 학교도 꽤 많더라구요? 진짜 편견에 가득 차 있었구나 싶었습니다ㅋㅋㅋㅋ GTX 호재도 있는데 아예 생각도 안해봤다는 게 참 어이 없었습니다. 선입견을 버리자!! 다짐하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질문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리마인드하는 강의였습니다. 주우이님의 성장 과정에서 질문은 큰 지분을 차지했던 것 같더라구요. 질문을 안하면 자칫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갈 수도 있다….라는 걸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성장을 위해선 언제나 질문! 잘하는 분들께 질문! 잊지 않겠습니다.
어느새 다음 강의가 마지막이네요. 시간 참 빠릅니다ㅎㅎ 마지막까지 저희 조원분들 모두 완강, 강의 완수하고 함께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마지막까지 화이팅입니다!!
댓글
맛소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