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4강 후기-'내가 할 수 있을까?'가 아닌 '나도 할 수 있다!!'로 바뀐 마음

  • 24.12.25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처음 너나위님의 ‘1000원 강의’를 시작으로 ‘재테크 기초반’을 수강하고, 너나위님과 권유디님의 강의에 마음이 움직여 내년에 강의 시작하는 ‘내집마련 기초반’ 전에 ‘열반스쿨 기초반’을 들어보아야겠다는 생각에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다.

처음 강의를 들었을 때는 ‘임장’이나 ‘앞마당’이 도대체 무슨 말인지 몰랐는데, 이젠 이 말들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되었다.

그리고 너바나님의 강의를 통해 생전 처음 노후준비를 위한 비전보드도 작성해 보고,  부동산의 투자원칙인 ‘저환수원리’가 무엇인지도 알게 되었으며, 주우이님의 강의에선 초보투자자가 겪게되는 상황과 아파트의  가치 판단을 위한 아파트 수익률보고서도 작성해 보았다.

마지막 강의에선 자음과모음님의 임장부터 매도까지 정말 디테일한 상황 설명까지 들을 수 있어, ‘내가 할 수 있을까?’ 하던 두려움에서 점차 벗어나 ‘아! 나도 할 수 있겠다.’ 라는 자신감이 조금씩 차오르는 것 같았다.

그리고 이번 강의를 통해 조원들과 함께 처음 분위기 임장을 하고 두번째는 거주지 주변 분임을 나혼자 갔다 왔다는게 너무 뿌듯했다. (아들이 동행해줘서 더 좋았지만 ㅎ) 

이렇게 주말에 하나씩 임장을 가서 앞마당을 늘리다보면 나에게도 좋은 투자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오지 않을까? 

물론 조그마한 지방소도시라 쉽게 투자에 다가가기는 힘들겠지만….    

무엇보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긴게 너무 좋고 더불어 생활에도 활력이 생겨 만나는 사람들마다 좋아졌다고 하니 월부 덕택에 내 삶이 더 나아진것 같다.

자음과모음님의 강의 마지막부분 영상을 보면서 나도 모르게 눈물이 나고 가슴이 뭉클해졌다. 

다들 얼마나 힘들었으며 피나는 노력을 했을까 나도 저런 노력을 해야겠지라며 나 스스로를 다독여본다.

앞으로 6개월 계획을 간략하게 작성해 본다.

     <강의 듣기>

  1. 2025. 1월 - 내집마련 기초반
  2. 2025. 2월 - 내집마련 중급반
  3. 2025. 3월 - 서울투자 기초반
  4. 2025. 4월 - 실전준비반
  5. 2025. 5월 - 열반스쿨 중급반
  6. 2025. 6월 - 열반스쿨 실전반

    <독서 - 한달에 책 2권>

    <한달에 1개씩 앞마당 늘리기>

     <매일 칼럼 필사 하기>

     

 


댓글


하훈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