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차 조모임 후기[신투기 5기 55조 멋있는마음 ]

Q1. 양파링님 3강 통해 새롭게 알게 된 사실 한가지. 추후 적용해보고 싶은 한 가지

 

 

입지평가/저평가만 중점적으로 봤었으나... 변화 가능성 또한 중요한 요소로 봐야할 점이라는 것이 인상깊었다. 그리고 다른 조원분들은 생활권 순위가 생각했던 것과 달랐다는 점을 보고 나중에 다른 지역도 적용해야겠다, 신축을 볼 때, 투자금이 많이 드니 잘 보질 않았는데, 신축이2년차가 될 때, 비과세 때문에 던져야 되는 경우를 잘 노리면 생각지도 못한 신축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접근이 인상깊었다  등의 의견들이 있었다.


 

 

Q2. 임장지역 변화가능성 있거나 변화하기 힘든 요소? 가치에 대해 어떤 영향 미칠지?

 

 

광명은 변화가능성이 환경에서 많이 달라질 것으로 보고 있었는데 광명사거리역 쪽은 아직 빌라들이 많이 있어서 그 주변으로 신축이 들어왔을 때 그 빌라 구역들도 좋아질 지 궁금했다. 다른 조원분들께서는 일직동에 교통이 더 추가되어 더 좋아질 것으로 보았고 일자리도 광명시흥테크노밸리 때문에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학군은 변하기 어려운 요소일것 같다 등의 의견이 있었다.

 

 

Q3. 투자우선순위를 판단하는 방법을 배웠는데 나의 의사결정 과정에서 달랐던 점과 적용할 점은?

 

앞마당을 만들면 단지들의 우선순위가 뒤죽박죽이었는데 입지 가치 순위를 매기고, 카테고리를 하나씩 순위를 매기면서 내가 투자할 수 있는 것중 가장 최고는 이거구나! 방법을 알려주신 점이 나에게 적용할 점이었다. 다른 조원분들께서는 수도권이라서 교통에 너무 매몰되지 않았나. 중요하긴 하지만 단지 마다 나름의 수요가 있구나, 지가 비슷하다면 나의 조건에 유리한 것. 실제 매임 가서 협상도 해보고 내 조건을 만족시키는 경우, 고민되는 매물이 2~3개 있다면 협상 해보고 판단해보고 선택하는 것을 실제로 적용해볼 점인 것 등이 있었다.

 

 

Q4. 1주차~3주차 동안 어려웠던 점과 이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다음 달에 뭘 해볼 수 있을까?

 

두마리 토끼를 놓치고 싶지 않은 욕심이 있었다. 월부<->가족들과의 시간 사이에서 사실 둘다 놓치고 싶지 않아서 시간을 그렇게 배분했는데 둘다 애매해진 상황이라 심적으로 어렵고 힘들었던 것 같다. 일단 내년 상반기까진 1호기를 투자하는 것이 목표이므로 월부에 더 포커싱을 맞춰볼 생각이다. 그래서 그냥 자실만 하면 의지가 약해질 것 같아 환경에 나를 넣을수 있는 방법으로 돈독모를 해볼 생각이다.
        

 

 

Q5.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앞으로의 계획은?

 

 

 1월달엔 분당/수지 중 앞마당 하나 만들기면서 돈독모 참여를 하고 2월달엔 매물털기를 하고 3월 투자를 하고 싶다. 그리고 목실감임투는 정말 작지만 큰 힘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서 놓치지 않고 매일매일 해 나가는 습관을 가져보고 싶다. 
 

 


댓글


수수진user-level-chip
24. 12. 26. 00:05

오늘도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메리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