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 지기수강을 하면서 지기 동료들에게 추천 받아서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 열반스쿨 기초반 한 달을 마치며 느낀 점 (내가 달라진 점) - 우선 투자에 대한 기초를 제대로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점점 듣다보니 투자를 배우는 것도 있지만, 인생을 배운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앞으로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 올해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6개월이 아닌 내년 계획을 세워봐야할 것 같습니다.
내년에 하고 싶은 것은
- 앞마당 10개 이상 만들기
- 열중, 실준, 서투기, 신투기를 수강하고 가능하다면 실전반도 수강하고 싶습니다.
- 6개월 안에 1호기 투자하기
-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즐기면서 임장 다니고 임보 쓰기. 요즘들어 임보, 임장이 스트레스로 다가오는 때가 있는데, 좀 더 즐기며 나아가야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4강을 듣고
- 결국 투자라는 것은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것. 주식, 코인, 부동산 등 모든 투자가 다 똑같은 것 같습니다. 가치 있는 것을 싸게 사서 기다리고, 비싸게 판다.
- 우리는 겨울 또는 봄 시장에 투자를 해야한다.
- 임장보고서는 결국 투자를 위한 것이다. 양식이 이쁘지 않아도 된다. 투자를 하기 위해 필요한 내용만 빠뜨리지 않고 정리하고, 투자 관점으로 스스로 생각해봐야 한다. 즉, 내 생각이 들어가야한다. 다른 사람들이 해놓은 것을 참고해도 좋지만 결국엔 내가 스스로 해봐야 내 것이 된다.
- 임장 전에 손으로 가치를 먼저 파악하고 임장을 통해 가치를 확인하자.
- 임장 후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의미없는 쇼츠나, 릴스를 보는게 아니라 내가 정리한 것을 복습하면서 다시 되새기자.
- 즉, 땅의 가치를 알고 임장을 가야지 분위기에 속지 않고 제대로된 가치를 파악할 수 있다.
- 독강임투인을 통해 진짜 투자자로 거듭나자.
위 내용을 잊지 않고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항상 즐거울 수는 없겠지만 기왕 하는거 즐겁게! 임장이든 임보든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