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Re)
집 상황이 어려워져 부모님 집 3분의 1이 담보로 잡히면서 제 미래와 부모님 집을 매도하고 이사갈 곳을 찾아야 한다는 생각에 재테크 기초반에 이어 열반 스쿨 기초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내 집을 마련해야 한다는 생각에 부동산에 대한 기초 지식과 투자자로서의 마인드를 배우고자 그리고 함께 긴 여정을 헤쳐나갈 동료들을 만나기 위해 한 배에 타게 되었습니다.
Re)
미래에 대한 조급함이 완화되었습니다. 겪어보지 못한 불안한 상황과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엄습해올 때 마다 너무 힘들어하던 저였습니다. 하루빨리 투자에 대한 성공을 하여 시드머니를 불리고 안정감을 찾고 싶은 마음이 가득했습니다. 너바나님과 주우이님 그리고 자모님의 강의를 듣고난 후 ‘ 조급함을 버리고 넓게 바라보자 ’라는 마음가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부자의 그릇’이 이런걸까요?
열반스쿨 기초반이 끝나면 바로 이어서 실전 준비반이나 내 집 마련 기초반을 수강하고 싶었지만 잠시 멈춰 재테크 기초반과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수없이 복습해가며 적용하고 배운 것을 충분히 활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모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칼럼도 읽어보고 댓글도 달고 동료들도 만들고 조원분들과 계속 소통하며 목실감 및 투자 공부 절약 습관도 이어가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행동은 남들보다 빠르지만 과거에 제 자신을 비춰보면 너무 많은 것을 한번에 다 해내려다 가끔 탈이 나거나 제 욕심에 제가 쓰러질 때가 많았습니다.
재테크 기초반을 듣고 난 후 노후를 바라보게 되었고 30대 초인 저에게 현재 ‘병원’이라는 직장 보다는 ‘공단, 공기업’이 더 낫겠다는 판단을 하게 되어 월부 강의를 듣는 동시에 지원 자격을 갖추기 위해 자격증들을 하나씩 취득해 가고 있습니다.
강의 수강, 임장 그리고 주6일 병원 근무, 부업, 공기업 준비까지 함께 하니 어느 하나에 집중하기가 쉽지 않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투자 공부와 앞마당 늘리기, 소통에 대한 습관은 느리더라도 유지하돼 공기업 준비가 우선이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어 아쉽지만 실전준비반은 다음 타임으로 미뤄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내년 상반기는
1) 월 한권의 책 읽고 독서후기 작성
2) 강의 수강 했던 거 복습하고 수익률 보고서 월2개 작성하기
3) 앞마당 한달에 하나씩 늘리기
4) 부동산 기초 지식 책 읽기
5) 칼럼 및 댓글 달기, 동료 만들기
6) 공단 시험 및 하반기 공채 준비에 총력 기울이기
7) 재테크 기초반에서 배운대로 수비 잘하면서 통장 및 체크 카드 관리하기
주우이님 , 너바나님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자음과 모음님 감사합니다.
저는 역시 독설 및 팩트 직설적으로 해주시는 강사님이 맞는 거 같습니다.
과거에 학원 다닐 때도 제게 독설 해주시고 아낌 없이 저를 정신 무장 해주셨던 강사님들이랑 함께 할 때 좋은 결과들을 만들어냈던 거 같은데 마지막 4주차 강의를 듣고 정신을 번쩍 차렸습니다.
댓글
솜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방법을 찾기 위해 월부까지 찾아오신 그 마인드가 이미 부자 마인드이신 것 같아요. 응원합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조급함이 많이 줄었다는 부분에 너무 공감이 가네요! 꾸준히 해보자구요!! 목실감 챌린지 10억 달성할 때까지 같이 해요!!! ㅋㅋㅋㅋㅋㅋ 병원 근무하시는 것도 너무 멋있고 대단하신데 이직 준비와 투자공부까지 함께... 솜님은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정말로 ㅎㅎ 한달간 고생하셨습니다. 끝이 아니라 이제 시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