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금이 부족해서 투자로 종잣돈을 불려보아야 겠다는 생각을 하고는,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고싶어 신청한 강의 입니다.
우선 경매는 어려운 법정 용어의 사용으로 진입 장벽이 높았고, 남들이 꺼려하는 토지나 임야를 매입해 수익을 얻는 방식이라 처음에는 낯설고 어색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용쌤의 ‘ 남들보다 조금만 더 잘하면 성공하는 것 ’ 이라는 말이 와 닿아서 어색함을 이겨내고 계속 강의를 들으며 매물 검색에 필요한 사이트들을 하나둘 씩 열어보고 물건을 검색해 보기 시작했습니다.
남들에게 불편을 주면서 까지 돈을 벌려고 해서는 안 된다는 말이 너무 와 닿았고, 경제적 자유까지 가는 길은 우여곡절은 많지만, 우선 경제적 자유를 이루면 번뇌가 없는 혹은 많이 줄어든 인생을 살 수 있다는 말 또한 너무 와 닿았습니다. 강의가 초보자가 바로 적용하기에 필요한 것들만 쏙쏙 뽑아서 알려주셔서 좋았고, 어려운 이론 보다는 실제로 써먹을 수 있는 내용이 주된 내용인 강의라 좋았습니다.
이 강의를 수강 후 용쌤이 알려주신대로 꾸준히 물건을 검색하고 요건에 맞는 물건을 낙찰 받는 등 경험치를 쌓기 위한 행동을 해볼 예정입니다. 돈을 위해 움직인다기 보다는 경험치를 만들고 내 역량을 키우기 위한 작업들을 할 예정입니다. 연말에 멋진 인생, 투자 선생님을 만나게 되어 너무 영광입니다. 용쌤이 쓰신 도서들도 읽어볼 예정입니다.
댓글
낭만적인나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