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마인드 측면
- 나는 평소에 어떻게든 되겠지, 집값 떨어지면 내가 살 집이 생기겠지, 자본금이 부족해서 나는 좀 더 저축하고 시작해야지 등등 미루기만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도 네이버 부동산을 구경 하면서도 방법을 몰라 ‘아 이 집 들어가고 싶다.’ 라고만 생각하고 실천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결혼도 현실로 다가오고, 나의 이런 무지함이 싫어 질 때 쯤 이 강의를 듣게되어 허상일 뿐인 공상에서 목적지를 설정하고 다가가는 구체적인 목표로 다가오게 되었습니다.
돈의 활용 측면
-평소 돈을 쓸 때 ‘최대한 아껴봐야지’ 라고만 생각하여 크게 줄지 않는 소비와 크게 늘지 않는 저축액을 보며 잘못되었다는 생각을 하곤 했지만 이걸 바꾸기엔 동기부여가 부족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내집마련이라는 꿈이 생기고 난 후, 어떻게든 종잣돈을 모아야 겠다고 생각이 들었을 때, 이젠 저축이 모으다보면 나중에 다 도움이 될거야 라는 생각에서 이걸 모아야 내가 내집마련, 나아가 너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초석이 될거야 라는 믿음과 확신으로 바뀌게 되어 저축에 대한 생각이 깊어졌습니다.
적용 측면
-평소 청약홈, sh, gh, lh를 매일매일 들락날락 거리며 언젠간 하다보면 되겠지 라는 생각에서 구체적인 미래를 적용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집은 이정도 니까 내가 이정도 대출이 나오려나?’ 에서 ‘내가 대출이 이정도 나오니까 이정도 집을 알아봐야지’로, ‘나는 이정도 지역이면 좋겠다’ 에서 ‘아 이 지역에서 내가 이곳까지 알아볼 수 있겠구나’로, ‘청약 당첨되면 전세살다가 여기 들어가야지’ 에서 ‘조금이라도 빨리 내집마련을 해서 목적지향적으로 삶을 살아야지’로 바뀐것 같습니다. 사실 내용적 측면도 측면이지만 알려주신 내용을 우리가 적용하냐에 따라 수강생들의 운명이 갈라질 것 같습니다. 너나위님께서 어떻게 해야 우리가바뀔지 다 아시는 것 같고 저도 강의를 들으며 내가 어떻게 해야 되는지 느꼈습니다. 하지만 이걸 적용, 복습, 더 나아가 유지하고 발전하는 데 까지 나아가서 고수가 되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 흐린 계획과는 반대로 철저히 객관적인 지표로 저의 발전된 삶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 수강생들의 인생기 바뀌길 바라는 마음이 너무나 느껴지는 강의 잘 보았습니다. 그게 느껴져서 너무 좋은 강의였구요, 전달하신 마음 제가 잘 받아 잘 실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감사하고 너나위님이 기대하는 것 이상으로 발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나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