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025 12월 NEW] 내집마련 고민이라면? 집사기 전,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너나위, 용용맘맘맘, 자음과모음

사실 강의를 듣기 전까지는 굉장히 애매한 위치였다.
진짜 집을 산다고 마음먹은 것도 아니었고, 그저 언젠가 미래에는 집을 구하겠지. 그리고 그때를 위해 기본지식이라도 배워놓자. 가 목표였다.
그런데 단 1강 강의를 들은 뒤의 나는 완전히 바뀌었다.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집을 너무나도 사고 싶어졌다. 그리고 반드시 내 상황에 맞는 최고의 집을 찾고 싶어졌고
좋은 집을 살 수 있는 지식과 눈을 기르고 싶어졌다.
단 1강만 들었을 뿐인데 부동산에 대해 많은 고정관념이 깨지고 인생에서 엄청나게 도움이 되는 지식을 많이 얻은 것 같다.
지금 집이 없는 30대 내 또래들이 가장 걱정하는 것은 지금 집을 사도 될까? 내가 산 뒤에 가격이 내려가면 어쩌지? 일지도 모른다.
왜냐면 나 또한 내 주위 또래들이 영끌로 몇 년 전에 집을 샀다가 지금은 가격이 내려가서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았기 때문이다.
너나위님의 말씀으로는 양극화가 더 심해질 수 있는 미래에, 집은 주거로도 투자로도 의미가 크기 때문에 필요하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 타이밍을 언제 잡느냐,이다.
반드시 최저가격일 때 사야만 한다는 나의 강박관념을 깨트려 주셨다고나 할까.
너나 위 님이 직접 자신의 사례로 입증하셨듯, 그 어떤 전문가도 최저점을 확실히 예측해서 잡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항상 시야를 멀리 봐야 한다는 말씀과 보여주신 객관적인 자료로 보니 더욱더 신뢰감이 상승했다.
그래서 집을 사야 한다. 그리고 공부를 해서 좋은 사이클일 때 사자! 하는 새로운 목표가 생겼다.
댓글
다은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