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스리쓰리입니다.
자실로 중소도시만 임장하고 있던 차였는데, 중소도시 내용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고 해서 너무나 기쁘게 신청했던 강의였습니다.
역시나 1주차 강의를 진행해주신 자모님 강의는 꽉 눌러담은 고봉밥 같은 느낌이였습니다.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한입, 한입 꼭꼭 싶어서 잘 소화시키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것은 마음먹은 것에 달려있다. 마음을 먹지 못하고 시간만 흘러가는 것이 안타깝다. "
강의 내용 중에 가장 마음에 와닿은 말이 아닌가 싶습니다.
지난 8월 자모님 특강을 들으면서 1호기 성공해서 성공담을 강의후기에 써야지! 하고 다짐하며 들었는데,,,
결과적으로는 조금만 더, 조금만 더, 하다가 후기를 못썼다는,,,,
아무리 매달 임장을 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메타인지"와 "지방시장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인하여 "스스로 확신"을 가질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공부만으로 끝나면 안된다는 결심을 하면서도, 그리고 내 스스로의 상황이 지방투자가 맞다는 것을 알면서도,
지방에 투자했다가 실패하면 어쩌지, 매수한 물건 매도를 못하면 어쩌지, 하는 흔들림이 계속되었습니다.
또한, 임보를 지역에 대한 이해를 하기 위한 행동이 아니라 해야하는 일처럼 생각했던 것 같기도 합니다.
단순하게 인구수를 알고, 학교 성정을 알고, 단지 이름을 알고, 단지 가격을 알고,,,
중요한 것은 왜 우리가 입지평가요인을 파악하고 평가하는지, 가격을 왜 알아야하는지를 잊고 말입니다.
이번 강의에서 귀에 쏙쏙 들어오는 자모님의 목소리와 열정을 통해 다시 한번 깨닫습니다.
각 지역에 대한 개별성을 알고 지역 내 선호도를 파악한다면, 내 스스로의 투자범위를 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저도 마음먹고 내가 세운 1호기 목표를 꼭 달성할 수 있겠죠!!!
앞으로 남은 강의도, 함께 조활동을 할 조원분들과의 앞으로도 기대가 됩니다. 모두 화이팅!
[BM] 임장 지역 내에서 선호 동네, 선호 단지의 이유를 찾는 연습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