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투23기 일공일오 튜터님과 8짱끼고 진하게 행복할조 윤돌] 지방투자 실전반 1주차 강의 후기 with 라즈베리 튜터님

  • 25.01.13

 

 

지방투자 실전반 1주차 강의후기

 

  1. 처음으로 실전반 강의를 수강하다보니 떨리는 마음도, 설레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1주차 강의를 수강하고 나니 지방투자에 대한 큰 흐름과 더불어서 어떻게 지방을 바라보고 접근해야하는지, 더 나아가서 독립된 투자자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였습니다. 

 

 2. 긴 시간동안 자실반과 더불어서 기초반 강의 수강을 하며 강의를 들었지만 실력적으로 많이 미흡하다는 느낌을 떨처내기가 힘들었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시작했던 동료들은 1호기,2호기,N호기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반면에 저는 제자리에서 멈춰 있는 느낌을 항상 받았습니다. 다만 이번 강의를 통해서 제가 깨달은 것은 내가 온 마음을 다해서 임했는가 였습니다. 은연중에 ‘아 기초반 강의는 실전반 강의에 비해서 좀더 기본적인 내용이니깐 실전 투자에 적용하기 무리가 있을거야’ 라던가 ‘실전강의를 들어야지 투자할수 있는거 아닌가?’ 라는 생각에 많이 잠겨있었습니다. 

 

 3. 감사일기를 작성하며 배울 수 있는 환경에 감사하다고 했지만 정말 감사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러다보니 스스로에 대한 의심도 자라나고 이 투자생활에 대한 회의감이 많이 느껴지더라구요. 그러다가 이번 라즈베리 튜터님의 얘기들을 통해서 스스로를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나는 정말 상황에 있어서 최선을 다한게 맞은가? 사실 노력한다는 모습에만 취해서 정말 필요한 행동들을 안하고 하는 척만 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4. 이번 강의에서 크게 와닿았던 것은 결국 마인드 셋이였습니다. 그렇습니다. 저의 마음가짐이 부정적이고 회의적이였기 때문에 시선을 올바르게 바라보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행동도 덜하게 되고 뭘 하더라도 안될거야 라고 생각이 되었던 것 같더군요. 

 

5. 긍정적인게 어려운게 아니더라구요. 상황에 대한 해석도 개개인이 어떻게 받아들이냐에 따른 차이였습니다. 회색 빛깔의 선글라스를 끼고있으면 온 세상이 회색으로 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강의를 통해서 이 선글라스를 벗을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큰 힘이 들지 않더군요. 그리고 이제 남은것들은…

 

6. 바로 최고의 동료들과 함께할 수 있다는 사실, 그리고 언제나 든든하게 지켜주는 튜터님이였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바로 투자를 하고 이렇게 하기보다는 정말 기본에 충실하게 임장을 나가고 임보를 작성하고 강의를 좀더 온전히 내것으로 만든는게 집중하겠습니다.

 

7. 강의를 준비해준 튜터님과 월부 관계자들, 그리고 우리 8조 동료들과 일공일오 튜터님에게 진심을 다해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며 1강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온 마음을 다해 감사합니다.

 

 


댓글


윤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