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모님의 천원강의를 시작으로 천만원으로 시작하는 투자강의를 거쳐 내마기에서 이번에 내집마련 강의까지 접하게 되였습니다.
장장 7시간에 달하는 강의내용을 듣고 소화시키기에 한번 듣는것만으로는 부족하여서 이제 다시 들으면서 소화를 시켜야 할꺼 같아요ㅠㅠ
서울을 시작으로 경기도를 거쳐서 광역시까지 훑어주면서 내집을 마련함에 있어서 어떤 요소들을 챙겨서 봐야 하는지 입지분석을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하여 디테일하게 집어주어서 알아듣기도 쉬웠고 내집마련 단지를 찾아야 함에 있어서 도움이 너무 많이 되였습니다.
수도권에서 내집마련을 하려는 경우 강남접근성의 용의여부를 꼭 따져봐야 한다능!!
170만의 직장인 수요가 있는 강남은 단연코 전국의 수요를 끌어들이기에 충분한 지역이라는것을 다시한번 느끼게 되였습니다. 그뒤로 여의도와 종로 업무지구가 수요를 뒷잇고 있었습니다. 내집마련을 함에 있어서 이 세개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은 단지로 해야함을 다시 한번 머리와 가슴에 새기는 시간이였습니다.
수도권에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단지는 왜 그럴까요?
일자리가 있고, 교통이 편리하고, 단지주변 환경이 좋고(균질성이 좋음), 주변에 학군 유무여부를 고려해야 해요.
이 모든 요소를 모두 갖고있는 단지는 당연히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집일것이고 가격도 당연히 비싸요.
강남, 서초, 송파 3구의 집값이 비싼 이유도 이 모든 요소들을 전부 갖추고 있기 때문이며 수도권에서도 같은 기준으로 밨을때 해당 요소들을 두루 갖추고 있는 단지들은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반면 광역시로 들어갔을때는 땅이 넓고 공급이 많은 관계로 단지의 연식이 교통이나 일자리와 같은 수도권에서는 선두로 고려해야 하는 요소들이 덜 중요해지는 양상을 보이게 됩니다. 공급이 많다보니 내집마련을 하려는 사람들은 우선적으로 신축을 보게되며 연식이 좋은 아파트를 먼저 선호하게 됩니다. 지방에서는 대중교통보다도 자차로 움직이는 수요가 더 크기에 역세권여부도 차선으로 고려하게 된다는것을 알게 되였습니다.
내집마련을 하게 되든 투자자로서 매물을 보든 잃지 않는 선택을 하는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것을 항상 염두에 두고 원칙을 세우고 원칙을 지키고 앞두가지 규칙을 항상 반복하라고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다시한번 귀한 지식과 정보를 전해주신 자모님한테 감사를 드립니다.
배운대로 실전에 적용하고 나의 상황을 분석하여 성공적이 내집마련과 투자를 진행하리라 저자신과 깊은 다짐을 해봅니다.
댓글
웰시팡팡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