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저는 40대 중반에 내집마련을 비선호지역에 그것도 전고점이던 21년도에 집을 덜컥 계약하고 나서야
아이러니하게 월부까페를 알게되었습니다.
월부까페에서 매물 코칭을 받고 자아비판을 하며 월부환경에 들어와서 현재 서울에 앞마당을 넓혀 나가고 있네요
시스템 투자 vs 똘똘한 2~3 주택 보유 의 고민으로 강의를 들을때마다 마음이 왔다갔다 했었는데
최근에 들어 저의 상황에 대한 메타인지가 되기 시작하였고
일단 가지고 있는 못난이 아파트 1주택을 갈아타기로 마음이 돌아서면서 강의를 수강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너나위님 강의에서
현재 있는 나의 자금으로 서울의 상급지 아파트 찾는 방법을 아주 손쉽게 설명해 주셨는데요.
여태껏 앞마당을 기계적으로 넓혀가면서 정작 생각지 못했고 실행하지 못했던 영역이었어서 다소 쇼킹했습니다.
앞마당을 만들어도 정작 시세스캐닝,시세트래킹을 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되고, 현재 앞마당 만들기에 급급하게 되다보면 임보쓰는 종이한장에 매달려있을때도 간혹 있었는데요.
이제는 실행할 단계라는걸 알게 되었다고나 할까요??
갈아타기의 적기는 개개 단지마다 다르기 때문에 마냥 기다려서 만은 안된다는 사실을 안 이상
아는 지역은 꾸준히 넓혀가되, 현재 가용자금으로 더 많이 오를 수 있는 곳의 아파트를 찾아서 내 것으로 만들어야겠다고 다짐합니다.
완강 후 바로 저의상황에 맞는 질의도 정리를 해서 이미 제출했는데요
질의 작성만으로도 살짝 해답?을 찾는 경험을 맛봤다고 할까요?ㅎㅎ
그래도 정답을 알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서 새벽보기님 질문채택을 살포시 기대해보며 다음강의도 기대하겠습니다.
끝으로 진심을 다해서 강의 해주신 너나위님 너무 고맙습니다 ^^
대문자 F인 저도 너나위님 울면 같이 운답니다.ㅎㅎㅎ
이번에 오프강의로 들었어야 했는데 너무 아쉬움이 남네요.
월급쟁이 부자들 너무 감사합니다~~^^
댓글
해피0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