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칸타타숑] 슈퍼노멀 - 독서 후기

  • 23.11.16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슈퍼노멀

저자 및 출판사 : 주언규, 웅진하우스

읽은 날짜 :  2023.11.15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체계적인 훈련    #돌연변이    #운과 실력의 영역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8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이 책은 주언규라는 평범한 사람이 특별해지기까지 꾸준히 실행해 온 '행동지침서'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평범한 사람들이 특별해질 수 있는 프로세스를 제시하고 있다. 돌연변이를 발견하는 단계(1단계), 운과 실력을 분해하는 단계(2단계), 먼저 실력의 영역을 정복하는 단계(3단계), 빈도를 극단적으로 높이는 단계(4단계), 고성과를 일반화하는 단계(5단계)이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평소 가지고 있었던 여러가지 생각들을 종합해볼 수 있어서 유용했다. 독서, 유튜브, 평소의 경험 등을 통해 각각 파편화 되어있던 생각들이 이 책의 여러 장면에서 녹아 있었고, 하나의 맥락에서 쭉 읽을 수 있어서 의미있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돌연변이라는 표현이 가장 인상깊었다. 성공하기 위해서 분석해야하는 대상은, 이미 성공한 사람이 아니라, 나와 비슷한 상황에서 작은 성공을 꾸준히 이뤄나고 있는 사람들이라는 점이다. 그렇다고 해서 단순한 모방은 지양해야한다. 모방의 결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했다. 여러 돌연변이들의 공통점을 뽑아 활용한다던지, 다른 분야에 같은 특징을 적용시켜본다던지, 막혀있던 생각의 방향과 깊이를 더해가는 방향으로 활용하면서, 결과적으로는 나의 오리지널을 만들어내는 방향으로 나아가야만 한다. 이를 위해 필수불가결한 것들이 수많은 시도, 즉 양이다. 모방을 통해 전체적인 틀과 기본기를 쌓고, 운과 실력을 분해하여 어디에 나의 자원을 투입할지 결정한 후, 질을 높여가며 나의 색을 만들고, 양적 접근을 통해 이를 컨텐츠로 표현하고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채널을 키워나가면, 가까운 시일내에 고성과를 맞이할 수 있게 된다. 머리가 맑아지는 단순하고도 강력한 절차이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000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책 '레버리지'가 매우 어울릴 것이라 생각한다. 각 단계 하나하나 속에서 결국 돌연변이의 강점, 마인드 셋팅, 질과 양을 높이기 위한 비용 등등을 이야기하고 있다. 혼자, 그리고 맨땅에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나와 비슷한 조건에서 더 잘하는 사람, 나보다 더 잘하는 사람, 나를 도울 수 있는 사람, 네트워크 등등을 활용하여 비용과 경험을 레버리지하는 것이 필수적이라 생각하여 이 책을 선정하였다.


댓글


칸타타숑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