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3주차의 자모님의 강의는 유쾌한 에너지를 뿜어내는 자모님 덕에 재미있게 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저희 7조의 이번 임장지가 광명이라는 점에서 아직 앞마당이 한 개도 없는 저에게는 강의가 더 귀에 쏙쏙 들어오는 매직이 있었던 강의였어요.
2주차까지 완료했던 임장보고서의 나의 결론과 자모님의 생각의 흐름이 어느정도 일치하는지, 투자자의 생각과 어느정도의 차이가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서 더욱 흥미로웠습니다.
1주차와 2주차에 걸쳐 시세지도를 그리는 부분부터 지난한 시간의 반복이었는데, 막상PPT에 시세지도를 그리다보니 어떤 지역의 단지에 가격이 얼마인지를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괜히 하는게 아니었구나’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임장보고서에 치이는 2주차였는데, 자모님의 강의를 들으니 지역분석을 제대로 했을 때 만들어지는 나의 첫번째 앞마당의 가치가 어떤 것인지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 지역에 대해 이만큼이나 분석하기 위해 노력하는데 이렇게 임보와 앞마당의 개수를 비례해서 늘려간다면 투자가 되지 않을 이유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의 첫번째 앞마당이 될 지역을 강의로 들을 수 있어서 더욱 명료해진 것 같아 이번 강의 특히나 감사한 마음으로 들었습니다.
가장 선호도가 높은 단지에 꽂혀있어서 다른 후순위 단지를 투자 범위에 넣지 않으려고 했던 것 또한, 저환수원리에 맞춰 기준을 잡아야 한다는 자모님의 말씀으로 인해 다시 한번 환기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실력이 쌓이기 전이니 모두 호주머니에 잘 담아두고 시세트레킹을 해보기로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이번 달 첫 앞마당을 시작으로 4주차 마지막까지 완료해보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번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재미있고 유익한 강의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