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3일에 걸쳐 들은 다섯 강의는 나에게 좌절감과 욕심 두 가지를 주었습니다.
노원구에 거주하고 있는 나는 너나위님의 강의에서 팩트폭력을 두들겨 맞으며 약 2년 전(2021년 12월 말)에 내집마련을 한 것을 후회했습니다. 사실 현재 나의 집에 대한 답은 정해져있었습니다. 구매한 이후 최근 집값이 떨어지는 것을 보며 이 집에서 버티기를 해야겠구나 생각했는데 너나위님의 강의를 들으니 더 확실해졌다고나 할까요?
그러면서 반면에 욕심이 생겼습니다. 이 강의를 들으며 후회하기만 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그냥 나는 실패한 일반인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이 집에서 집값이 어느 정도 회복되기를 기다리며 지금이라도 공부를 시작한다면 남은 자산을 투자하여 2주택으로 늘릴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재 저희의 기본 자금은 실거주 하고 있는 집에 다 투자하여 여유가 없습니다. 돈을 열심히 모으며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은 역시나 갈아타기 부분이었습니다. 저희 부부의 꿈은 상급지로의 이동입니다. 노원구에서 시작하여 용산구나 송파구로 진입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 목표에 다가가려면 예산은 물론이고 배울 것들이 아직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많지만 같은 조 조원들과 함께 임장을 다니며 그 시작을 해보고자 합니다. 내일 첫 조모임인데 기대가 되네요~~~
댓글
루피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