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타이탄의 도구들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3기 114조 시나브로)

  • 23.11.19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타이탄의 도구들

2. 저자 및 출판사: 팀 페리스 / 토네이도미딩그룹(주)

3. 읽은 날짜: 2023.11.13~19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Chapter1. 1장. 승리하는 아침을 만드는 5가지 의식]

#잠자리정리 #명상 #동작반복 #차마시기 # 아침일기쓰기

타이탄들은 하루의 첫 60분이 얼마나 중요한지 목소리 높여 강조한다. 이 시간이 그후의 12시간 이상을 결정한다는 것이다. 5가지 모두가 사소한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다. 하지만 작은 디테일이 우리의 삶에 강력한 영향력을 끼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매일 아침 잠자리를 정돈한다는 건 그날의 첫번째 과업을 달성했다는 뜻입니다. 작지만 뭔가 해냈다는 성취감이 자존감으로 이어집니다. 타이탄들이 명상을 하는 이유는 명확하다. 현재 상황을 직시하고, 사소한 일에 예민하게 반응하지 않고 침착한 태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5~10회의 동작 반복은 운동이 아니다, 상태 준비와 잠을 깨기 위한 것이다, 몸을 움직여서 잠을 깨우면 기분에 극적인 영향을 미치고 산란했던 정신도 가라앉는다. 아침에 마시는 차는 인지능력 개선과 지방 분해에 탁월한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일기는 피곤한 하루의 마무리가 아니라 활기찬 하루의 시작을 위해 쓸 때 가장 효과적이다.

 

[Chapter2. 13장. 가장 중요한 문제에 집중하라]

#거절의기술 #집중력을 키우는 유용한 도구

행복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거절의 기술'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우리가 원하는 삶은 무엇에 초점을 맞출 것인지보다 무엇을 거절할 것인지를 알 때 생겨나는 것이다. '간단하다. 원치 않는 부름에 응답하지 않는 것, 그것이 행복의 본질이다.' 특히,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무능한 상대에게 시간을 낭비하지 말 것을 주문한다. 모든 사람에게 답변하지 않는다고 해서 죄책감을 느낄 필요는 없다. 오히려 시간을 낭비하기보다 죄책감을 갖는 게 더 낫다. 그냥 좀 미안해해라. 노동의 고됨과 지루함, 고통에 대해 자주 호소하는 사람은 성공할 수 없다고 단언한다. 무엇을 선택했든 간에 일이 어렵지 않고 괴롭지 않은 사람은 지구상에 한 명도 없다. 다만 그 사실을 받아들여 좀 덜 괴롭고 덜 힘들 수 있는 길을 만들려 하는 사람은 성공하고, 그 사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괴로워하는 사람은 실패할 뿐이다.핵심에 집중하려면 일을 많이 하지 않아야 한다. 느긋하게 하는 사람이 무엇이든 열심히 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세계 최고들이 매일 실천하는 것들은 각자 다르지만,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는 것이다.

2. 세계 최고들이 실천하는 것들 중 공통점은 메모하는 일과 문제상황에 부딪혔을 때 포기하지 않고 돌파구를 찾으려고 노력한 점이다.

3. 의식적으로 좋은 음식을 먹고 영양제를 챙겨먹는 것 역시 시간관리의 연장선이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아침에 일어나 명상을 하고, 동작반복행동, 아침에 일기쓰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17)성공은, 당신이 그걸 어떻게 정의하든 간에, 올바른 경험으로 얻어진 믿음과 습관들을 쌓아가다 보면 반드시 성취할 수 있다.

생각하고,기다리고,금식하라

나는 생각한다 - 결정을 내릴 때 좋은 원칙들을 갖는 것, 그리고 나와 다른 사람들을 위해 좋은 질문을 갖는 것

나는 기다린다 - 장기적인 계획을 기획할 수 있는 것, 멀리보고 게임을 즐기는 것, 그리고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는것

나는 금식한다 - 어려움과 시련을 견딜 수 있는 것, 나 자신을 온전히 회복해 큰 고통에도 관용과 평정을 잃지 않는것


댓글


시나브로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