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차 강의는 게리롱님이 해주셨습니다. 비교평가에 대한 내용을 A-Z 까지 자세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1강에서 2m허들이 아닌 30cm 허들만 넘어도 된다고 라즈베리님이 말씀해 주셨는데, 그럼에도 4주차 강의에서는 2m 허들 넘는 법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게리롱님도 한 번에 이해가 안 될 수 있으니, 투자를 하고 앞마당을 넓혀 가면서 두고두고 교안을 참고 할 수 있게 의도하고 강의를 기획하셨다고 하였습니다.
저에게도 비교평가는 아직 어려운 파트이기 때문에, 어떻게 연습하고 실전에 적용해야 하는지 벤치마킹할 내용들을 임보 한 켠에 잘 정리해 두었습니다.
최임을 제출해야 하는 기간에 맞게 비교평가 부터 시작해 1등 뽑기, 실제 사례들까지 강의 내용을 구성해 주셨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닌 앞마당을 만들고 난 이후에 어떻게 관리하고 투자 물건은 어떻게 뽑는지 그 방법들도 설명해 주셨습니다. 주의해야 하는 사항들 (그래프 이용시 주의 점, 지방 20평대 물건 비교 시 주의 점, 전고점 활용 시 주의 점) 에 대해서 2~3가지로 딱 정리해 주셔서 정리할 때 더 도움이 되었습니다. 임보를 쓰면서 주의 해야 할 것들을 딱 정리해서 살펴보니 배우고/머리로 알고 끝이 아니라, 적용하기에도 훨씬 수월했습니다.
전체 강의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비교평가를 해야하는 시점에 대해서 명확하게 인지 할 수 있었다는 것 입니다. 1등 뽑기까지 결론 파트를 부분 부분 나누어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어느 시점에 우리가 비교평가를 해야 하고 무엇을 가지고 어떤 결과를 도출해야 하는지 정리해 주셨습니다. 흐릿했던 비교평가와 1등뽑기에 대한 개념을 명확하게 구분하여 생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거를 더 자연 스럽게 연습하고 여러 단지를 비교 하면서 경험을 쌓아 나간다면 수영이나 운전을 하듯 자연스럽게 비교평가를 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고민하고 있던 내용까지 정리를 해주셨습니다. 시세트래킹, 전수조사, 스케닝 등등 앞마당을 관리하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딱 강의에서 예를 들어 말씀하셨던 모습이 저의 모습이었습니다. 이게 좋다고 하면 이렇게 저게 좋다고 하면 저렇게 양식만 찾고 바꾸느라 정작 시세는 보지도 못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 시세트래킹을 하고 스케닝을 하고 그룹으로 봐야 하는지 정리 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행동하는 일만 남은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최고 아파트 투자 강사를 목표로 하신 만큼 게리롱님의 강의는 너무 알찼습니다. 수강생들의 고민에 대해서 고민하고 강의를 구성하셨다는 것이 너무 잘 느껴졌습니다. 거의 7시간에 달하는 강의의 시간에 비례해 배우고 벤치마킹 해야 할 것들도 너무 많았습니다. 배웠으니 행동하는 것은 저의 몫입니다. 다시 한 번 잘 정리해서 하나씩 임보에 적용해 나가도록 해야겠습니다.
긴 시간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저도 이것 저것 하다가 아무것도 못했었는데!! 이번에 정말 시세 확실히 트래킹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준성님꼭 임보에 잘 챙겨가셔요!!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