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타이탄의 도구들 독서후기 [열중 33기 독서와 사ㄹ6에 빠지고 책2랑 친구하조 크렌시아]



책의 개요

  1. 책 제목 : 타이탄의 도구들
  2. 저자 : 팀 페리스
  3. 읽은 날짜 : 2023년 11월




승리하는 아침을 만드는 5가지 의식

  1. 잠자리를 정리하라
  2. 명상하라
  3. 한 동작을 5~10회 반복하라
  4. 차를 마셔라
  5. 아침 일기를 써라

타이탄들 또한 이 5가지를 모두 하는 날은 1년 중 30퍼세트가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다만 중요한 사실은, 타이탄들은 모두 최소한 매일 한 가지 이상은 해치운다는 것이다. 만일 3가지 이상을 해낸다면 그날 하루가 성공적으로 지나갈 가능성이 엄청나게 커진다는 것이다.

=> 아침을 만드는 의식 중 일부를 실천 중이다(1,3,4번). 항상 완벽히 해내야 한다는 생각에 오히려 아무것도 안하게 되는 선택을 할 때가 있는데, 모두 다 하는 것이 매일 한가지 이상 해치운다는 말이 위로와 힘이 되었다. 매일 한가지라도 꾸준히 실천해 승리하는 아침을 만들자.

같은 조 오럼님의 말씀처럼 하루이틀 빼먹었다고 좌절하며 그만두지 말고, 60일 동안 실천해 습관으로 만들어보자.

그리고 같은 조 앙팡님의 아침일기 쓰는 법을 들으며 나도 실천해야겠고 다짐함. 침대에 공책두고 귀찮아지기 전에 일어나서 바로 아침일기 쓰기

명상도... 고려해보기...



결정적인 한 가지에 집착하지 마라. 존재하는 모든 이유 때문에 실패했다는 사실을 깨닫고 났을 때, 비로소 우리는 실패에서 배울 수 있게 된다. 완전한 실패만이 계속되는 실패를 멈출 수 있다. 남김없이 완전히 실패했기 때문에 백지 위에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게 이끈다. 그래서 '실패는 오래 가지 않는다.'

=> 실패를 할때마다 왜 실패했을까라는 생각에 빠져, 집착아닌 집착을 하게 된다. 하지만 존재하는 모든 이유때문에 실패했다니, 새로운 깨달음이다. 핑계는 필요없고 완전한 실패를 하고 처음부터 백지위에서 시작하자.

목표가 생겼다면 재고 따지지 말고 행동하자. 기다릴 필요없이 조금은 무모하게 해보기. '왜 6개월 안에 그 일을 시작하지 못했는가?'



패자에겐 목표가, 승자에겐 체계가 있다.

1등과 싸워 이길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은 목표 달성이 아니라 체계를 갖추는 것이다. 1등과 싸워 이기려면 먼저 버티고, 또 버텨야 한다. 여기에 필요한 건 승자가 모든 걸 가져가는 단지적 목표 달성이 아니다. 2등을 해도 뭔가 얻을 것이 있는, 체계 구축이다.

=> 1등만을 목표로 달려가는 것이 아닌, 2등을 하더라도 나에게 쌓이는 것이 있는 과정을 견디자. 아널드의 말처럼 스스로 사라지지 말고 버티고 버티자. 계속해서 하다보면 기본이 쌓여 나에게 체계가 구축될 때까지.

공부를 하면서 질보다는 양이라는 말을 깨닫는 중이다. 멋도 모르는 채 질에 집착하지 말고, 양을 차곡차곡 쌓아가다보면, 질을 올라가게 되고 나의 밑거름이 될 거라 믿는다. 일단 지금은 양을 채워넣는 데에 집중하자



인생의 비밀은 클리셰에 숨어 있다

너무 많이 들어 평범하고 진부해진, 그런 곳에 진리가 숨 쉬고 있다는 생각이 들면서 인생이 바뀐 것 같다.

다른 방법이 없을 때는 그냥 열심히 하라

다른 방법이 없을 때는 그냥 열심히 당신만의 클리셰를 찾아보라

=> 내가 성공할 수 있는 특별한 방법은 없나, 빠른 길은 없나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언제나 정답은 지루하다고 치부할 수 있는 클리셰이다. 그냥 열심히 독서하고 강의듣고 임장하고 투자하자.

일단 이번달은 독서부터 원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