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1강 강의 후기 [열중33기 운3기7조 부공마미]

  • 23.11.22

1주차 방랑미쉘님의 강의를 듣고..


열중 강의는 독서는 독서대로, 투자는 투자대로.
열중 강의는 매주 1권씩 책을 읽어내고 독서모임과 과제까지 해야 하는 독서에 치중된 강의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1강 방랑미쉘님의 강의를 듣고 완전히 잘못 생각하고 있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독서는 투자자로써 어떤 마음가짐과 자세를 가지고 임해야 하는지 투자 공부를 시작했을 때의 초심을 잃지 않도록 잡아주고, 강의를 들었을 때 더욱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킵니다.


투자방향을 잡아주는 열중 강의..
내 종잣돈으로는 어디를 투자할 수 있나..수도권? 광역시? 중소도시? 항상 고민이었는데 금액대별로 투자 가능 지역을 상세히 알려주셔서 이게 뭐지..?하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강의를 들었습니다. 지방에서는 잃지 않는 투자, 수도권에서는 수익이 좋은 투자, 아파트 선정하는 법과 실제 투자 사례까지 단계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주셨습니다.

방랑미쉘님..그녀는..
임장에 최적화된 환경을 만들기 위해 KTX 역 앞으로 이사 갈 정도로 열정 그득한 방랑미쉘님을 보면서 역시 준비된 자만이 좋은 기회에 좋은 물건을 살 수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방랑미쉘님의 속도에 따라가지 못해서 멈춰놓고 적어보고 되돌아가서 다시 듣고 내공이 부족함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이 열중 강의만 끝나면 하나씩 다녀보리라..다짐합니다. 이래서 열중 강의 때 그렇게 임장이 가고싶다고 하는건가..?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내가 나아가야 할 길..
앞마당을 하나씩 하나씩 쌓아가고 부지런하게 시세 트래킹을 하며 좋은 기회를 잡아야겠다 다짐했습니다. 
독. 강. 임. 투를 항상 되새기고 실행해야겠습니다.

댓글


부공마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