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천징수영수증 부터 24년 월급 25년 월급 까지 전부 계산을 해서 점수를 매기니 정말 처참한 점수가 나오더라구요…
카페와 여행을 정말 좋아하는 저에게 이렇게 강한 임팩트는 처음이었습니다.
사실 오늘 하루는 먹어도 돼 하면서 계속 먹어오던게 습관이 되어 버렸네요…ㅎ
엑셀로 정리를 한 후 줄일 거 줄이고 적금에 조금 더 넣어서 종잣돈을 마련 하기로 했습니다.
따라서 저는 60% 적금 / 40% 생활으로 결정 했습니다!
청년도약계좌를 안만들었는데, 이번 강의를 계기로 은행에 가서 발급을 받으려고 마음 먹었습니다.
총 60 / 40으로 결정 했고, 엑셀로 생활비, 활동비 등 매월 쓰는 것만 요약해서 총 3가지로 나누어봤습니다.
생활비 22% , 활동비 15%, 비정기 4% 확정을 지어서 총 40% 입니다.
그리고 드디어 신용카드를 없앴습니다 !
몇 년간 쓰던 신용카드를 없앴는데 사실 이 강의를 듣기전에 없애서… 자른 사진은 없네요..
통장 쪼개기 하면서 느낀 점은 정말 쓸모 없는 카드들이 많구나 라는 것도 느꼈고, 앞으로 꼭 지키면서 덜 쓰는 방법을 찾아보고, 여자친구와도 상의를 해보기로 마음먹었고, 실천에 옮겨서 여자친구도 같이 퍼센트 나누면서 행동을 했습니다.
제가 주의해야할 지출은 커피 및 과도한 식비 입니다. 항상 일을 할때 커피를 먹고, 회사에서 저녁까지 먹음에도 불구하고 집에 오면 항상 야식을 먹는 버릇을 고치며, 건강 및 통장 지키기를 하려고 합니다 ㅎㅎ
같이 사는 여자친구와도 합의를 했고, 한달에 한번 외식 및 배민 시키기로 했고,
너무 힘들면 2주에 1번은 먹기로 하였습니다 !
앞으로 꼭 지켜나갈 것이고, 다른 분들도 꼭 성공해서 다같이 부자가 되었으면 합니다 ㅎㅎ
댓글
좋다이거야님 카드를 간편하게 세 개로 분리해놓으셨네요! 신용카드도 과제 전 바로 잘라버리는 결단력 너무 좋습니다~ 다짐한 것 끝까지 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