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으로 1억 모으는 법 -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여러가지 좋은 내용들이 많았지만, 제가 지금까지 돈을 모아야지만 생각했거든요.
사실 돈을 모야야지! 하면서 저를 위해 공부며, 여행이며 할 거 다하면서 쓰기만했지 정작 나이에 비해 정말 많이 모아둔게 없었어요.
남들처럼, 친구들처럼, 주변에 있는 아는 지인들처럼 나도 내 집 마련하고 무언가를 향해 앞으로 나아가고 싶은데
내가 버는 돈, 내가 모아둔 돈이라는 현실에 막혀서 막막하고, 그러나 재테크에 대한 공부를 해야하는데 어디서 어떻게 뭘 해야할지 몰라 현실을 타박하며 하루하루 그렇게 살아가는 노동자였죠..
사실 월부에 대해 알게 된 건 제가 5년 전에 해외 취업 목표로 하면서 영어 과외를 하던 중 과외 선생님 소개로 알게되었어요. 그때는 팟캐스트를 추천해주셨는데 제가 팟캐스트를 깔아만두고 강의를 들어보지도 않고 있었어요.
그러다 유튜브에 월부 간간히 뜨는 알림보고, 구독을 해놓다가 2024년 12월에 38살 마지막 달을 남겨두고선 앞으로 내가 살아갈 날이 한참 남았는데 인생의 반 가까이 아무것도 일구지 않고 있었구나
정신이 번뜩 들더라구요. 이렇게 계속 살고 싶지 않았어요.
내 인생의 목표가 제 직업적으로 탑클래스가 되자라는 생각으로 저한테 투자했던 모든게 아깝지는 않지만, 이제는 경제적으로도 자립을 해야겠다라는 목표가 생겨서 12월 26일 너나위님 라이브 강의를 듣고, 명확한 목표가 생기더라구요
이 목표를 향해 향후 10년 안에 서울에 내집마련 및 경제적 자립을 하자!! 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럼 그걸 어떻게 해야할까하다가 마침 1월 재테트 기초반 수강신청을 하게 되면서 희망이 생겼어요.
1월 23일에 너나위님 라이브 강의 들으면서 확신이 생겼구요.
남들보다 늦다면 늦은 나이에 시작이고, 남들보다 빠르다면 빠른 나이에 시작인데
이걸 좀 더 빨리 깨달았다면 좀 더 빨리 시작했다면 좋았겠지만 이제라도 남들보다 더 열심히 시작하면 빠른 시간 안에 자리를 잡아갈 수 있겠지란 생각으로 나를 현실에 맞춰서 변해가보려고 합니다.
솔직히 소득의 55% 적금 말은 쉬운데 제가 여태까지 생활해왔던 생활패턴과 씀씀이를 변화할 수 있을까란 생각이 제일 많이 들어요.
하지만 시작이 반이라고 일단 한번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쉽지않겠지만, 진행하다가 지쳐서 넘어지고, 주저앉고 싶을때도 있겠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버텨내고, 견뎌내서 최후에 웃으면서 지난 날의 나를 돌아보며 웃을수 있는 시간이 오길 바라면서 초심을 잃지않고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1강 듣고 제 결심이 더 단단해진 것같아요!
앞으로도 월부, 그리고 너나위님과 함께 성장해가고 싶습니다^^
댓글
Ahn.New✌️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