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중 43기 영탁이] 2주차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안녕하세요 

강의only 영탁이 입니다. 

 

양파리님 2주차 강의 후기 남깁니다. 

  • 한 줄 요약: 전세! 시작의 끝! 

 

  1. 현재 전세시장 분위기 분석 부터 너무 완벽 

- 작년 6월 1호기를 하고 11월에 전세를 맞추게 되었습니다. 단 1명도 보러 오지 않아 왜 이러지? (심지어 가격이 가장 저렴..) 라고 생각하며, 분명 전세가 부족하다고 했는데!? 하며 어쩔 줄 몰라했습니다. 제가 간과한 것은 바로 옆동네 얼마 없는 공급의 등장..! 세대수가 1000세대 미만이라도 바로 옆동네에 공급이 들어온다는게 이렇게 치명적인 줄 몰랐습니다.

 

- 양파링님은 현 전세 시장을 각지역별로 분석해 주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당부합니다. 아무리 공급이 적어도 내 옆에 들어온다는 것은 정말 치명적이라는 것을…강의에서 그렇게 얘기해도 경험하고 나서야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2. 전세의 유형 

- 주전세, 세안고 모두 알고 계신가요? 집을 매도하는 주인이 전세를 사는 것인데, 너무 좋은 조건이지만 공급 일정과 맞물리는지 잘 체크 해야 합니다. (듣고 있나 광명?) 세안고는 당연히 세낀물건이겠죠? 세안고에서도 체크해야할 사항이 많지만 이것은 강의에서! 

 

3. 내 물건을 1등 만드는 방법

- 역시 싼가격이 최고죠? 내 물건이 좋은데 싸다면 어떻게 안빠질까요..? 그것도 참 어렵습니다. 가격을 어떻게 올려야 싸게 뺄지 강의는 모든 케이스를 분석하여 알려줍니다. 전 특이하게 아파트지만 1년 계약을 하여 전세를 곧 다시 맞춰야 하는데 강의를 듣게 되어 너무 너무 다행이라 생각 했습니다. 제가 차기 1등입니다. 

 

4. 느낀점 

- 전세를 빼는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어서 인지 강의 내용이 너무나 잘 정리되어있고 상세하게 알려준다고 생각하며 들었습니다. 강사님들의 강의 하나 하나가 모두 경험이고 역사인 것을.. 저도 하나의 역사를 만들고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역사를 통해 배우 듯 같은 실수를 하지 않고 가르쳐 주신 만큼, 모르는 동료들이 있다면 할 수 있는 한 알려주면서 강의 추천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


영탁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