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금융러님의 강의,,,

숫자에 너무 약한 나,,이런,,!! 처음부터 너무 어렵다…ㅠ 

연금 저축 계좌, ISA계좌, IRP 계좌 생소한 단어들이 강의 내내 내 머리 위에서 헤엄을 치고 있었다..

일단 한번 쭉 들어보자,,,

그렇게 한번 쭉 듣기 시작했더니 조금씩 아주 조금씩 이해가 되기 시작하고,,

왜 이런 걸 진작 하지 않았었지,,,하는 순간,,,

나의 의심 병이 다시 시작되었다.

저거 과연 사실일까,,,아무리 우상향을 해도 수익률이 10% 정도인데,, 그리고 해마다 오르는 것도 아니고,,

그런데 강의 중 약 30년 간의 수익률과 승률을 본 순간,,,

나의 의심은 조금씩 걷히고 있었다…

 

하지만 또 그 순간, 지금까지 너무 올랐어,,이제 꺽일 때가 되었지,,ETF 인버스로 갈까,,,고민하던 중 또 한번 뇌리를 스치는 광금러님의 한마디,,,떨어지면 땡큐죠!! 그때 더 모아가면 된다는,,,사실 아는 말이었지만 난 너무 시야가 좁았다는 걸 깨달았고, 진정한 투자자의 마인드가 아직 형성되지 않았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강의를 다 듣고 나서 든 생각,, 연금 저축 계좌와 ISA 계좌를 요리조리 잘 활용하면 괜찮겠는데,,,다만 시간이 오래 걸려서 그렇지,,그리고 부동산 투자법 하고도 맞닿아 있는 부분이 있네,, 장투만 할 수 있다면 이건 주식보다 큰 스트레스 받지 않고 수익률도 괜찮고,, "다시 한 번 강의를 몰아서 들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시 듣게 될 때는 귀에 들어오는 말들이 훨씬 많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처음에는 다소 생소하기도 하고 어렵기도 하지만 강의를 잘 들어 놓으면 어떻게 이를 활용하여 경제적 부를 창출할 수 있는지,,루트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너나위님의 부동산 투자 방법과도 크게 다르지 않음을 알 수 있게 되었다.

 

내일 3주 차 강의가 시작되기 전 다시 한번 들어야 겠다.

 

 


댓글


만두 아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